본문 바로가기
엑쓸신잡

엑쓸신잡 | 스트레스를 날리는 직장인 취미 모음.zip

by EXEM 2021. 4. 14.

 

 

 

봄봄봄이 왔어요~🎵 지루했던 코로나도 백신 접종으로 곧 종식될 거라고 생각하니 더욱 설레는 봄이네요! 슬슬 몸이 근질근질해지면서 “이 무렵 뭘 하면 좋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교적 코로나로부터 안전하면서 스트레스를 확 날릴 수 있는, 직딩들에게 딱 어울리는 취미들을 모아~모아~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초보자도 가능한 팔당댐 자전거 라이딩

필자가 가본 서울 근교 자전거 코스 중 최고였던 곳이 팔당댐 라이딩입니다.

자전거길 바로 옆에 흐르는 남한강과 산, 활짝 핀 들꽃들까지 경치가 예술입니다. 특히! 해뜨기 직전 일찍 가시는 걸 강추합니다. 가득한 새벽 물안개와 고요한 정적 속에 울리는 윙윙 바퀴 소리와 귓가를 스치는 바람 소리, 산새소리를 들으면 모든 스트레스가 날아가고 절로 웃음이 지어집니다.

 

팔당역 근처에 자전거 대여소들이 많고, 자전거 대여 시 주차가 무료로 가능한 곳도 있으니 이용하면 좋습니다.

라이딩 초보자이시라면 전기자전거🚲를 대여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열심히 땀 흘린 뒤 먹는 밥은 뭐다? 보약이다!

팔당 초계국수’ 식당에서 초계국수를 시원하게 먹으면 건강해지는 기분이랍니다. 더 특별한 음식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양수역 부근에 있는 🦀‘다우리 간장게장’ (1인분 30,000원)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태어나 먹어본 간장게장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

 

 

 

 

 

가벼운 트래킹 등산으로 봄을 만끽해보자

주중에 일하랴 지쳐있는 직장인에게 딱 맞는 산!

전투적인 등산이 아닌 가볍게 트래킹 할 수 있는 서울 산들을 소개합니다. 산 정상의 탁 트인 전경과 함께 스트레스도 훨훨 날려보내세요💨

 

 

 

 

 

친구, 가족과 캠핑가서 불멍해보기

펜션인지 텐트인지 아리송한 어설픈 글램핑 장소는 가라!

아무런 준비 없어도 찐한 산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코오롱 렛츠코 캠핑파크’입니다! 하루 16만 원만 내면 대형 텐트, 랜턴, 히터, 침낭, 화로 등 캠핑도구 풀세트와 휴대폰 충전기, 전기장판까지 제공해 주기 때문에 그야말로 몸만 가면 됩니다 😎 베이스캠프에는 마트가 있어 세면용품은 물론 각종 바비큐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닥불 장작도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평일에는 특히 사람이 없어서 산을 통째로 빌린 느낌이 듭니다. (제가 갔을 때는 그 넓은 캠핑장에 제 캠프가 유일했다는...) 서울에서 2시간 반 걸리지만 가는 길에 수옥폭포🌊에 들러 폭포를 구경하면 지루하지 않게 오는 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장 안에 귀여운 토끼들, 미로공원과 플레이 코트, 어드벤처 놀이터가 있어 심심할 겨를이 없습니다. 밤에는 모닥불을 피워 불멍(불보고 멍때리기)을 하다가 남은 불에 고구마를 구워먹고, 수많은 별들을 올려다보고 귀뚜라미 소리를 듣다 잠들면 여기가 바로 지상낙원...⭐

 

 

 

 

 

오프라인 취미모임과 클래스는 어떠세요?

나는 나만의 취미를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다양한 취미 앱들을 이용해보세요. 입문자도 가능! 😉

 

클래스101

온라인으로 취미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앱. 내 취향에 맞는 취미 클래스를 선택, 결제하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수업에 필요한 도구, 재료 등 키트까지 배송해 준답니다.

 

솜씨당

우리 동네의 오프라인 원 데이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앱. 요리, 공예, 미술, 미용, 꽃꽂이 등 다양한 원 데이 클래스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모임

근처 사람들과 함께 취미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앱만 한 게 없답니다! ‘앱에서 만나는데 괜찮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분명 있으실 텐데요. 걱정은 NO~☝ 필자도 처음에 겁먹어서 눈팅만 하다가 독서모임을 가입했었는데요. 걱정과 달리 관심사가 통해서 그런지 금방 친해졌답니다.

 

 

 

 

지금까지 봄철에 제격인 직장인 맞춤 취미들을 소개해봤는데요. 이번 주말, 사랑하는 친구, 가족과 함께 색다른 취미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아차! 어딜 가나 꼼꼼한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잊지 마시고요~ 😆

 

 

 

 

기획 및 글 | 사업기획팀 김소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