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티스트 Talk! Talk! 두 번째 주인공 한민호 대리

엑셈 사람들 2010. 7. 20. 09:46



EXEM 사람들의 톡톡 튀는 이야기. Artist Talk! Talk! 연심개의 주인공 송연옥씨가 칭찬과 함께 추천해준 Artist는 바로 개발팀의 한민호대리입니다. 출퇴근 길, 한민호 대리님을 만나 보신 적이 있나요? 언제 어디서든 듣는 사람을 황송하게 하는 태풍 급 칭찬의 근원을 찾아 한민호 대리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지난 달의 주인공 송연옥 사원의 추천의 변




폭풍칭찬의 주인공 한민호 대리님. 정말이지 듣는 사람이 민망해 질 정도로 좋은 얘기들을 많이 해주시곤 하는데요. 칭찬과 함께, 매사에 긍정적인 태도 역시 한민호 대리님을 잘 나타내 주는 단어들 입니다. 한민호 대리님과 함께 칭찬의 근원에 대해서, 그리고 최근의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송연옥씨께 칭찬쟁이라는 칭찬(?)을 들으셨는데요. 이러한 타이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보통 퇴근을 함께 하면서 이런 저런 얘기를 하게 되는데요. 회사라는 게, 아무래도 좁은 곳 이다 보니까 한번 한 이야기는 서로서로 다 알게 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좋은 얘기들을 하게 되고 칭찬하게 되면 그 이야기가 돌고 돌아서 더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인 감상보다도 웬만하면 긍정적인 평가와 장점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도
                   긍정적으로 살아야 한다고 늘 생각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얘기들은 되도록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죠.

평소 말씀하시거나 행동하시는것 들을 보면 학창시절에 이런저런 별명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

, 학교나 교회 같은 곳에서 별명이 대부분 바른 생활 사나이였어요. 제가 술도 안하고 담배도 안하고 그러니까.. 딱히 제 생활이 그렇게 바르지는 않은데 
그렇게들 얘기 하곤 하더라구요 ^-^;;;




요즘, 여가시간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아기들 때문에 많이 바쁘죠. 그 동안 바빴던 여러 가지 일 들이 잘 마무리가 되어서 최근엔 개인적인 시간을 낼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기들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지내고 있습니다.


매사에 열정적이고 의욕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계신데요. 지속적으로 그런 결심을 하기가 참 어려운 일 인 것 같아요. 스스로 지치거나 의미 없게 느껴질 때는 없으신가요?


저는 사람이 살면서 주기적으로 스스로를 연단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대부분 작정한 것 들이 일주일을 못 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저는 그런 것들이 흐트러질 까봐 주기적으로 저에게 도움이 되는 책을 읽거나, 스스로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많이 갖는 편이에요. 되돌아 보면 잘못했거나 나태했던 부분이 많이 보이잖아요그런 시간을  갖는 게 중요 한 것 같아요
                   그
렇게 하다 보면, 조금 더 부지런하게 살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꿈에 대해서 얘기 해주세요.


제가 어떻게 보면, 신입으로 엑셈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한 분들 중에 가장 오래 남아 있다고 할수 있거든요. 신입으로 들어와서 올해 대리까지 달게 되었는데요. 적어도 일년에 한번 정도는 입사 당시에 사장님께서 하신 말씀들을 되새겨보려고 하고 있어요. 열심히 노력하고 실력이 쌓이면, 그 것들이 굳이 나타내려고 하지 않아도 그 사람의 말이나 생활 속에 묻어 난다고 항상 말씀 하셨는데요. 그렇게 
                   되면 돈이나 명성 같은 것들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된다. 돈에 얽매이기 보단 지금의 일을 즐기며
                   배우는 것에 힘을 써야 한다는 말씀이 인상
 깊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처럼 앞으로도 이런 저
                   런 공부를 많이 해서
IT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게 꿈이라면 꿈 이랄까요? 최근 영어공부도 다시
                   시작하고 있는데
, 실력이 빨리늘었으면 좋겠어요 ^-^


항상 노력하는 모습이 멋진 한민호대리님. 지난 4월에는 이란성 쌍둥이가 태어나, 두 아이의 아버지가 되기도 하셨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성실하고 열정적인 모습만을 보이실 것 같아. 두 아기의 장래가 무척 기대됩니다. Artist Talk! Talk! 을 위해 귀여운 아기들의 사진을 공개 해 주셨어요. Artist Talk! Talk!의 마무리는 귀여운 두 아기의 사진과 동영상으로 마무리 할까 합니다. 다음 달의 Talk!Talk!도 기대 해 주세요.







  • orion1418 2010.07.22 09:26 ADDR 수정/삭제 답글

    아기 튜브 너무 획기적인데요?ㅋㅋㅋ
    너무 귀여워요!

  • 오호호 2010.07.26 17:52 ADDR 수정/삭제 답글

    진짜 귀엽다~ 쌍둥이~ 넘 귀여워서 보다 쓰러질 뻔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