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서평 트위터 씽클립, 대학에 가다.

by EXEM 2011. 4. 19.

 




 엑셈은 지식기업인 만큼 지식의 원천인 책을 무척이나 사랑합니다. 사내 많은 책을 구비하여 직원들이 언제든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독려할 뿐 아니라 사내 독서 클럽이 있을 정도로 독서활동이 활발합니다. 엑셈의 이런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책에 대해 함께 얘기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싶어 순수한 발상으로 만들게 된 씽클립. 사내 직원들의 참여와 의견이 발판이 되어 어느새 많은 기능을 갖춘 훌륭한 BOOK SNS 로 탄생하였습니다. 엑셈은 이 서비스를 어떻게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씽클립을 커뮤니티 형식으로 하여 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시스템에 연동시켜 공급하기로 하였습니다.

드디어 설레임을 가득 안고 론칭한 첫번째 대학교, 숭실대학교.


                                 <숭실대 도서관 홈페이지 , 오른쪽 상단'서평트위터 서비스'>

학생들의 책을 통한 지식 탐구에 많은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하는 마음입니다. 독서명문 대학답게 숭실대학교의 학생들은 아주 활발하게 씽클립을 통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숭실대 커뮤니티의 모습 구경해 볼까요? 
 

<씽클립 숭실대 커뮤니티 화면>

씽클립을 도입한 대학이 늘어나면서 서로 다른 대학의 커뮤니티에 방문해 서평을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 책 뿐만 아니라 논문검색도 함께 되니 학생들이 쓰기에 더없이 편리해 졌습니다. 
숭실대에서는 '독서 서평단' 모집하여 씽클립을 이용해 서평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학생들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나중엔 이렇게 되지 않을까요?

 



씽클립은 여러분의 재미있는 책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신규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기존 트위터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시스템과 연동시켜 사내 SNS로 활용할 수 있는 패키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yncclip.com

지금 씽클립에 방문하셔서,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고 생각을 나누며
풍성한 지식, 감성과 느낌들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