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2010 EXEM 송년회 “조금 별났던 우리들의 이야기”

by EXEM 2011. 1. 11.


 2010 송년파티의 Special item!


★ 아스터 케익

요렇게 예쁜 케익 보셨나요? 아스터가 한층 Young 해진 모습으로 10주년 기념 케익 위에 우뚝 섰습니다. 이 날 송년회에서 가장 인기인이었던 요 녀석. 조종암 사장님과 한 컷~



10주년 기념 연사를 하시며 사장님께서 직원들에게 강조하신 ‘동기부여!’ 2011년에도 명심하겠습니다.



★ 럭셔리 경품
 
보이시나요? 이 엄청난 선물들이.

관리팀에서는 약 한 달 전부터 직원들이 받고 싶은 선물 리스트를 수집했습니다. ‘2010 엑셈인의송년파티 ★’ 이라고 적혀진 저 번호판 뒷면에 과연 어떤 선물이 적혀있을까요?
무조건 복불복입니다! ‘꽝’이 10%나 된다는 사실~

** Wish List **
1위)
백화점 상품권, 외식 상품권, 스타백스 기프트 카드 등 각종 현금성 상품권 및 카드
2위) 여직원들과 유부남들(for wife)이 집중 노리고 있는 sk*, 기엘, 겔롱 등 명품 화장품부터 불가  리스, 랑봉 향수 & 남성들을 위한 스킨로션 세트
3위) 헛개진액, 마늘 엑기스, 비타민제, 레모나 외 건강식품
4위) 댕겨머리샴푸 세트, 바디로션, 칫솔, 넥워머, 우산, 장갑 등 생활용품


브랜드와 종류를 달리하여 총 137개의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각종 게임과 추첨을 통해 1인당 최소 1개 이상의 선물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구요. 과연 오늘의 ‘♡엑셈 Lotto’ 1등(당첨금 20만원)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에게 돌아갈까요? 마지막 순서에서 공개해 드릴게요~ ^^



시상식
      ☆☆ 엑셈 ACE

엑셈 ACE란?
2010년 한해 동안 가장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고 타의 모범이 된 엑셈인.

송년회 일주일 전부터 전 직원이 투표에 참여하여 6인을 선정했습니다. 송년회 당일 2차 투표를 진행하여 마지막 3/1 개표만을 남겨두었는데요. 송년회 시상식 자리에서 최종 개표하여 ACE 중의 ACE를 발표하는 시간!



근소한 표 차이가 아쉬워 결국 후보 6명이 모두 ACE of ACE가 되었답니다. 부상으로는 순금2돈 반지와 ACE 상패!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절대 반지’가 부럽지 않네요. 전 직원이 뽑는 상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구요.


-> 수상하신 권병락 차장님, 최영준 차장님, 김민성 과장님, 한승민 대리님, 정동기 대리님, 이관석님 축하드립니다.


      ☆☆ 근속상

엑셈 10주년를 맞이하여 10년 근속자, 5년 근속자 시상이 있었습니다.
부상은 눈으로 직접 보시는 게??


10년 근속상을 수상하신 박락빈 부사장님 외 5년 근속상 수상자 조동욱 부장님, 이재철 부장님, 권병락 차장님, 강대일 차장님, 정영원 대리님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이날 박부사장님께서 근속상을 수상하시고 수상 소감을 말씀하시며, 유럽에 다녀와 생생한 현장 소식을 들려주시겠다고 하셨다는데요, 정말 부럽고 멋졌습니다. 그리고 10년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또 10년이 지나 20년 근속자 시상식 때 뵙겠습니다. ^^















      ☆☆ 특별상 – 객지고생상, 고객감동상

말 그대로 추우나 더우나 객지에서 고생 많으신 기술지원팀. 이들에겐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항상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계십니다. 엑셈의 자랑스런 얼굴들입니다.

○ 수상자: 김동수 차장님, 임경석 차장님, 박성호 차장님, 오수영 대리님 그리고 1등 신랑감 이창훈님
○ 부상: 10만원 상품권 + 번호판 선물 선택


 푸짐한 식탁

이날 푸짐한 상품 만큼이나 정말 많은 음식들이 준비되었는데요. 등갈비, 과메기, 생굴, 홍합탕부터 하나하나 예쁘게 포장된 설기 떡까지. 모두 함께 준비한 음식이랍니다. 세팅 완료!



* 그럼 지금부터 재미있었던 파티 현장 속으로 gogo!

송년회에서 빠질 수 없는 그것! GAMEGAMEGAME~

1) 가위바위보

사회자와 가위바위로 대결하여 끝까지 살아남은 2인! 그 마지막 행운의 주인공 1명은 바로 여직원들의 사랑을 담뿍 받고 계시는 개발팀 이경욱 부장님! 부장님 만세~



2) 스피드 퀴즈

8조가 팀을 나누어 팀 대결을 펼칩니다. 스피드 퀴즈의 가장 큰 활약은 190cm의 장신 권오중씨. 뒤에서 퀴즈 문제지를 한 장 한 장 정성스레 넘기셨던 당신의 활약 잊지 않겠습니다. ^^
엑셈인물, 육아, 역사, 국내연예인, 유명인사, 엑셈관련, 음식, 동물 이렇게 8개의 주제를 가지고 60초 동안 문제 많이 맞추기. 1등 팀은 ‘육아’ 주제로 QA팀 슈퍼맘 정영원대리님이 활약하시며 8조가 차지했습니다.


* 6조 기술지원팀 최윤석씨의 활약.
‘단군’ - 우리나라 초대 대통령
‘경복궁’ – 큰 고깃집 이름
당신이 최고!!






















3) 알까기

네네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그 알까기가 맞습니다. 단, 바둑알이 아닌 종이컵으로! 힘 조절 하셔야겠죠? ^^ 기술지원팀 오우경씨의 활약으로 7조 승리.


4) 종이컵 멀리 보내기

잠시 럭셔리 경품들을 바닥에 내려두고 이 커다란 유리탁자 위에서 4조씩 나와 종이컵 멀리 보내기를 합니다. 이 중 2조가 본선진출. 정말 긴장감 최고입니다.

 

5) 야바위 (순화시켜 떡 먹는 용만이 게임)

게임 진행자는 영업팀 훈남. 김종민 대리님 입니다. 평소 빠른 손놀림과 운동신경을 자랑하시며 65인의 눈을 어지럽게 했다는. 안쪽 색깔을 달리한 하나의 종이컵을 찾기 위해 그의 손에서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이 때 야바위 게임 진행에 도전하는 2인이 있었으니. 개발팀 이경욱 부장님과 이재철 부장님. 원조족발 이란 말이 괜히 생겨나진 않았겠죠? 야바위 진행도 역시 원조는 달랐습니다.























6) 카드 숫자 합하기

입장할 때 나눠드린 한 장의 카드를 쓸 차례입니다. 받으면서 모두 의아해 했던 그 카드. 바로 부르는 숫자의 합을 만들어 오기 위해 필요한 카드였죠. 100을 부르자 부리나케 3명이 저쪽부터 달려 옵니다. 앗! 신대경 부장님 빠르세요~ ㅎㅎ



7) 엑셈 퀴즈

총 10의 문제를 내고, 그 중에 정답을 알면 손 번쩍 들기!

문제 수준!
오리가 얼면?


8) 엑셈 로또

송년회의 하이라이트! 엑셈 로또가 빠질 수 없습니다. 9자리 숫자 중 3자리를 맞추면 1등!
2010년 로또 행운의 주인공은 바로 지식연계팀 신입사원 박유선 사원입니다.

정말 부러우이~











 경품 추첨

이렇게 많은 선물들. 복불복 추첨 시간입니다. 모두들 표정에서 긴장감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SK* 화장품을 받고 사랑 받는 남편이 될 것인가, 꽝을 뽑아 샘플을 들고 갈 것인가.




29일 엑셈 송년의 밤은 이렇게 지나 갔습니다. 또 하나의 추억과 감동을 엑셈 일기장에 기록하며..



이 날 엑셈 ACE는 6명에게 돌아갔지만, 엑셈의 65인 모두가 한 해 동안 그리고 10년 동안 ACE였습니다. 일과 삶을 사랑하는 우리가 진정한 이 시대의 챔피언!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