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쓸신잡

엑쓸신잡 |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앱 추천

by EXEM 2020. 5. 8.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앱 추천





리멤버


이멤버 리멤버 포에버~ 국민 명함 앱 ‘리멤버’ 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이 앱! 

받은 명함을 어플로 촬영하기만 하면 이름, 이메일, 연락처, 회사, 부서, 직책 등을 깔끔하게 구분해 저장해줍니다. 기본적으로 내 명함을 등록할 수도 있고요, 전화 수신 시 발신자의 명함정보를 표시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회원 간에는 이직, 승진, 생일 등 최신 명함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니 정말 편리하겠죠? 그리고 저장된 명함을 엑셀 등으로 내보내기도 가능하답니다.





에버노트

에버노트도 국민 노트 앱이죠!
모든 형태의 문서를 수집하거나 기록해 보관하기 유용합니다. 오프라인 문서는 스캔으로, 온라인 문서는 클리퍼 기능으로 모든 문서를 저장할 수 있어 웹 서핑이나 자료 조사하면서 한 곳에 자료를 모으기 쉽습니다. 또한, 구글 알리미를 통해 받는 문서를 에버노트 계정 주소로 받을 수도 있고, 스케쥴 기능도 유용합니다. 다만 무료 버전에서 연결할 수 있는 디바이스는 최대 2대인 점이 아쉽네요.




폴라리스 오피스


만능 문서 앱 폴라리스 오피스!

한글, PDF, 오피스 문서를 모바일에서 열어 보고, 메모와 편집이 필요하다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어플입니다. 엑셀, 워드, 한글, PDF 등 다양한 문서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모든 것을 단 하나의 어플로 해결할 수 있죠. 편집뿐만 아니라 새 문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고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도 지원해 자신이 평소 사용하던 클라우드에 편집한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압축 파일도 열 수 있고, 카메라 모드에서는 바로 찍어서 문서에 적용 가능하니 정말 편리하답니다.





오피스 렌즈


모바일 스캐너, 오피스 렌즈!

화이트보드나 종이 문서를 촬영하면 이미지를 텍스트로 인식해 PDF나 워드, PPT 파일로 변환해줍니다. 급히 문서를 스캔해 보내야 하거나, 회의 자료를 정리해서 파일로 공유할 때 유용합니다. 워드 파일로 변환하면 편집도 가능하니,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겠죠? 이 외에도 경비 처리에 필요한 영수증 사진이나 중요한 카드, 신분증 등을 스캔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To Do


스케쥴 관리용 앱 To Do!

아마 이전부터 스케쥴 관리용 앱을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Wunderlist(원더리스트)를 더 잘 아실 텐데요. 2015년 MS가 인수하며 이름을 To Do로 바꿨습니다. 얼마 전 원더리스트 서비스가 종료되었고, To Do로 자료를 이관해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할 일의 목록을 작성해 그 날의 업무 리스트를 쉽게 확인하고, 일의 우선순위를 설정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진과 PDF 파일도 첨부 가능하며, 작성한 목록을 동료들과 공유할 수도 있어 공동 작업할 때에도 적합합니다.





Xmind


브레인스토밍엔 뭐다? 마인드맵이다!

Xmind는 마인드맵용 소프트웨어입니다.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기본 마인드맵 구조뿐만 아니라 조직도, 피쉬본 차트, 매트릭스, 논리도, 트리차트 등의 다양한 구조를 제공합니다. 또한, 간트차트도 제공하여 프로젝트 관리도 가능하답니다. 작성된 마인드맵은 용도에 따라 PDF, PPT, 이미지 등으로 내보내기가 가능하며, PPT처럼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SNS나 이메일을 통해 공유도 가능하고요!





K-MOOC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케이무크)!

국내 유수 대학의 강좌를 온라인으로, 심지어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인문, 사회, 공학, 자연, 예체능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고, 요즘 핫한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대한 강의도 있답니다. 누구나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원하는 강의를 골라 출퇴근 길에 들어보세요~






기획 및 글 | 사업기획팀 박예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