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우리가 일하는 방식

엑셈 브랜드 스토리 Brand X | Core Value. #Individual

by EXEM 2019. 7. 10.




Intro. 같이의 가치.


Coming together is beginning. 모이는 것이 시작이다.

Keeping together is progress. 이를 유지하는 것이 진보이고,

Working together is success. '함께' 일하는 것이 성공이다.

 - Henry Ford(헨리 포드)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 Ford의 설립자인 헨리 포드가 말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단순히 다양한 사람들이 같은 공간에 모여 있는 것만으론 조직이 성장하고,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같은 생각을 공감할 수 있는 구성원들이 모여 소통하고 진정 함께 할 때.

그 '같이의 가치' 는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난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개인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엑셈의 경영철학에서는 더욱 더 '같이의 가치' 가 빛을 발합니다. 

우리는 엑셈의 한 사람, 한 사람이 엑셈철학을 바탕으로 즐겁게 일할 수 있고, 

기꺼이 내 지식을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기를 바라고, 또 그러한 사람을 찾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브랜드 X는 같이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엑셈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들을 말하려 합니다.





-






# Who we look for.


함께하고 싶은 사람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2008년부터 3년마다 '100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조사하여 발표합니다.

2018년의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의 덕목은 소통과 화합, 전문성, 원칙과 신뢰로 나타났습니다. 

100대 기업 이외에도 많은 기업들은 저마다의 인재상을 정의하고, 그러한 가치가 내재화된 사람을 모으려 합니다. 


예를 들어 삼성은 열정·창의혁신·인간미를 갖춘 삼성인을 찾고, 애플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태도를 가진 결단력 있는 사람을, 

나이키는 ‘Just do it!’ 의 정신에 부합하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 있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어합니다. 

이렇듯 왜 인재상은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까요?



# The Way we work.


엑셈에서 일하는 방식.

 

각 조직마다 일하는 방식과, 핵심 가치를 다르게 정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혁신을 위해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을 공유하는 곳에서 

성공하면 큰 이익이 되겠지만, 지금껏 해 본적 없던 새로운 분야의 기회가 생긴다면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이 조직에서는 ‘혁신’ ‘도전’ 이 ‘안전’ 보다 우선이기에 구성원들은 그에 맞는 의사결정과 행동을 해야 합니다.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의 사람보다 탐구적이고 담대한 성격의 사람이 잘 어우러지고 소통도, 협력도 더욱 잘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엑셈에서는 어떨까요? 3P의 일의 원칙이 존재합니다.


항상 고객가치와 전사의 우선 순위를 인식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Principle of work 

서로를 성장시키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Principle of relationship 

문제해결과 가치창출을 위해 사실 기반으로 투명하고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합니다. Principle of communication 


3P의 원칙을 기반으로 사고하고,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는 엑셈인의 개인 가치는 PSF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열정어린.

 

열정이라는 단어는 ‘어떤 일에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을 뜻합니다. 

그러한 마음을 스스로 갖는다는 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자신이 스스로 일과 삶, 그리고 조직에 열정을 가짐으로써 

자연스럽게 일상의 매 순간에 최선을 다하고 현재에 만족하기보다는 더 나음을 추구하게 됩니다. 

이로써 개인과 조직에 성장과 혁신을 불러 일으키는 원동력이 되는 마음가짐을 엑셈인의 열정이라 말합니다.



# 신속하게 변화하고


유연하게.

 

엑셈은 IT, 그 중에서도 가장 변화의 속도와 정도가 가장 큰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을 연구합니다.

기술의 변화 속도가 남다른 만큼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의 성장 속도도 한 발 앞서야 하며, 한층 다양해진 고객의 니즈도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이처럼 시대와 기술의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사유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태도는 엑셈인의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 몰입할 수 있는


완전한 집중.

 

몰입은 무언가에 흠뻑 빠져 있는 상태, 더 자세히 말하자면 ‘하나에 집중하여 잡념과 주위의 방해되는 것들을 차단하고, 자신이 

원하는 한 곳에 집중할 수 있는’ 심리적인 상태입니다. 열정이 애정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면 몰입은 그보다 더 집중도가 

높은 경지를 말합니다. 몰입도가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 보다 즐겁고 끈기 있게 탐구하여 더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몰입은 학습과 노력을 통해 도달 할 수 있으며, 몰입을 경험하게 되면 대상을 더욱 뚜렷하고 자세하게 바라볼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결국에는 그 대상과 하나가 된 듯 한 일체감을 느낍니다. 


이는 곧 개인이 곧 전체이고 전체가 곧 개인이라는 엑셈의 전개일여의 사상과도 연결됩니다.

즉 나의 일, 나의 삶, 조직의 가치에 대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노력하여 몰입할 수 있는 사람이 엑셈인입니다.



# 엑셈인.


열정 / 신속 / 몰입

 

엑셈인은 내 일과 삶에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Passion

변화와 혁신을 신속하게 실천하는 혁신가이며, Speed 

몰입을 통해 예술가의 경지에 이르는 기술자가 되고자 합니다. Flow





-






 To be Continued 

필리노베이터를 이야기합니다.

글 l exem brand team


참고 출처

열정 http://bit.ly/2ZeUYmJ

칙센트미하이와 몰입 http://bit.ly/32ZGGI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