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우리가 일하는 방식

엑셈 브랜드스토리 Brand X l Visual Motif 2. #Play with exem

by EXEM 2019. 9. 6.



Intro. 핵심은 분위기다.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애자일 방법론으로 일하기 위해 요구되는 것은 바로 구성원 간의 많은 소통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그렇게 할 수 있는 분위기’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엑셈은 자유롭고 편안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엑셈인들의 자연스러운 소통을 위해 새로운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동안 이야기 해온 철학, 핵심가치, 그리고 엑셈다움이 구성원들 사이에 녹아들 수 있게 

새로운 Visual motif 를 바탕으로 내부 브랜딩을 (Internal Branding)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브랜드X는 엑셈 안의 또 다른 엑셈을 담은 Visual motif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





# More friendly




엑셈에서는 '일의 원칙', '소통의 원칙', '관계의 원칙'이라는 일하는 방식에 대한 원칙 이 존재합니다. 

원칙이라고 하니 무언가 딱딱하고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을 주지만 사실 일을 잘함에 있어서, 자연스럽게 터득하는 일상적인 것입니다.


긍정적으로 소통하고, 서로 발전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투명하게 일을 공유한다.


이러한 우리의 일상이 좀 더 친밀하게 녹아들 수 있도록 엑셈안에서는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팀 별, 직급 별, 부서 별 소통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를 기획하고, 자연스럽게 교류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Play with exem'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새로운 타입의 Visual motif가 탄생하였습니다.



# Play with.




Play with | exem 은 일터로서의 엑셈이 아닌 누구나 자연스럽게 함께 모여있는 공간인 playground로서의 엑셈에서 시작됩니다.

기존의 엑셈의 로고가 점점 단순화되면서 가장 안정적이고 편안한 원의 형태로 표현됩니다. 

모난 것이 없는 원은 어느 누구와 어울릴 수 있고, 그런 원들의 조합은 뾰족한 삼각형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러집니다. 

이 4개의 원들은 마치 아이들의 블록처럼 누구나 쉽고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엑셈을 말합니다.



# exem.




이처럼 '누구나 편하게, 즐겁게 함께해요' 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새로운 Visual motif는

엑셈의 내부브랜드 디자인으로 다양한 형태로 활용됩니다.





-





 To be Continued 

엑셈의 '전개일여' 는 무엇일까요?

이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글 l exem brand team






 [Semtong 140회] 벌써 10월? 아..시월

다른 이야기도 궁금하시다면?

 

 

 🏃🏻 엑셈 뉴스룸 | 엑셈 기술력 뿜뿜 in 나주

 👍🏻 엑셈 브랜드스토리 Brand X l Visual Motif 2. #Play with exem

 👨🏻‍💻 엑기스 | InterMax mAP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