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중국 최대규모의 DB전시회 'DTCC 2016', 대륙에서 인정한 MaxGauge!

by EXEM 2016. 5. 30.

 

 

 

엑셈은 중국 북경에서 진행하는 "Database Technology Conference China 2016(DTCC)에 참가를 위해 3개월 전부터 참가 등록을 하고, 전시를 위해 준비해 왔습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DTCC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DB 기술 컨퍼런스로, 중국 전역에서 약 5,000명의 DB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전시회 입니다. 중국의 역량있는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만큼 이번 행사는 알리바바, 바이두 등 중국의 대표 기업 뿐만 아니라 오라클, SAP, Dell 등 글로벌 기업도 다수 참여하여 대규모 전시를 진행하였습니다.

 

엑셈 역시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DBA들이 모이는 본 행사에 엑셈의 기술력과 주력 제품군인 MaxGauge를 흥행시키기 위해, 중국을 타켓으로 분석한 사전 시나리오에 따라 계획하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행사 기획, 디자인, 제품 데모 준비까지 완료하고 5월 10일, 대륙으로 날아갑니다.

 

 

 

 

 

▶ 2016. 05. 11  - 부스 설치

 

행사 전날 전시회장에 도착하니, 사전에 제작 요청한 백월 외에 정말 아무 것도 없네요. ㅠ

가구 조립부터 배치까지! 행사의 기본 틀, 부스를 꾸미기 위해 이리저리로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전시회 전, 제품 데모(MaxGauge for Oracle / MySQL / Java)를 실수없이 진행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사전 테스트를 철저히 했습니다. 역대 최대로 진행하는 DTCC 행사의 촬영은 마케팅팀 꽃사슴(김혜림 과장)이 담당합니다. 

 

 

 

모든 준비를 완료하고, 함께 고생한 엑셈의 총판사 '엔코아차이나' 분들과 기념 사진 찰칵!

 

 

 

 

부스를 설치하는 한켠에서 벌어진 현장모습! DTCC 주최측에서도 저희만큼이나 바쁘게 움직고 있었네요. 행사 전용 쇼핑백에 전시 참가 기업 자료를 포장하는 중, 눈에 띄는 MaxGauge 브로슈어가 있었습니다. 행사를 위해 무려 5,000개의 수작업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희 브로슈어, 모쪼록 잘 담아주세요.

 

 

 

 

▶ 2016. 05. 12 - 05. 14 행사 시작

 

올해의 주제, ‘데이터가 미래를 정의한다!’

3일 간 진행하는 세션에는, DB 모델링 / DB 성능관리 / NoSQL 응용방법 / 클라우드 DBMS 등 다양한 주제를 소개하며, DB 전문가들의 커뮤니티 장이 되었습니다. 엑셈의 마케팅팀 요원들 MaxGauge 단체티를 입고 한껏 멋을 내봅니다. 

 

 

전시회가 시작되자마자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데모 시연과 이어지는 제품 설명, 사람이 많다 많다 이렇게 많은 인파는 처음이었습니다. 대륙의 스케일은 역시 다르네요.

 

 

특히, 엑셈에서 야침차게 준비한 MFJ의 토폴로지 뷰(모든 트랜잭션의 수를 수집하고 각 트랜잭션의 흐름을 시각화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시스템 운영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뷰)가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 '위챗' 친구 맺기 이벤트
대륙의 카카오톡, ‘위챗’에 우리 맥스게이지 홈페이지가 존재한다는 사실. 마케팅팀의 중국요원들이 올초부터 기획하고 꾸준히 컨텐츠를 늘려가고 있는 사이트 랍니다. 이 날 진행한 이벤트는 '위챗' QR 코트를 찍고, 구독하고, 공유하면 끝!

 

 

친구 맺으면 뭘 주나?
엑셈의 선물은 대륙의 스케일답게 하나가 아니고 세트로 나갑니다! "오라클 기술 만화 브로슈어 + 한국 과자 + 자체 제작 포스트잇", QR 코드를 찍고 찍고 찍고~ 이렇게 해서 MaxGauge 친구는 3일 만에 무려 600명이 되었습니다. 감개무량 ㅠㅠ

 

히 마케팅팀의 만화 작가 '꽃사슴'이 그린 오라클 기술 만화 브로슈어가 불티나게 나갔습니다. '꽃사슴'님~ 팬 생기겼네요. 잠시 카메라를 놓고 팬서비스를 진행합니다.

 

 

 

# 럭키 '룰렛' 이벤트
‘하루에 딱 두번~ 당신이 바로 행운의 주인공‘

행사 특별 이벤트로 룰렛돌리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전시 회장에서 엑셈의 룰렛 이벤트가 시작되면~ 人山人海 를 이루었고, 한 번 이벤트를 진행할때마다 200명 가까이 줄이 늘어졌습니다. 본 행사에 참가한 회사들도 이 시간만큼은 부스를 비워두고 엑셈 룰렛 이벤트를 위해 줄을 설 정도였습니다. 한국에서 수배해 간 홍삼티과 한국 화장품의 등장과 행사 진행을 위해 태어난 것만 같았던 캉위에 사원의 진행 솜씨가 더해져 현장에서 그야말로 난리가 났습니다. 

 

 

 

두근두근, 짜이유 짜이유! , 좋은 거 걸려라!

 

 

 

1등 럭키 걸~ 한껏 기쁜 마음을 표정으로 말해 주었네요.^^ 축하드립니다.!

 

 

▶ 맥스케이지 제품 발표
행사에 이어 부스에 몰려든 인파 앞에서 마케팅팀 캉위에 사원이 너무도 훌륭하게 그것도 중국어로 제품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중국어를 참 잘하는 캉위에 중국요원 입니다. ㅋㅋ

 

 

 

 

 
▶ 엔코아 차이나 세션 발표(맥스게이지 소개)

 

엔코아차이나의 포이천(鲍倚天) 수석 컨설턴트는 성능 튜닝을 주제로 한 DTCC 기술 세션에서MaxGauge를 주제로 50분 간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500여명 앞에서 진행된 성공 사례를 듣고 직접 부스로 찾아오는 분도 계셨습니다.

 

 

 

이렇게 중국 북경에서 진행된 DTCC는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MaxGauge, 중국에서 온전한 사랑을 받고 갑니다!

 

 

엑셈,加油。
멕스게이지,加油。

영상을 통해서 더욱 생동감 있는 현장을 느껴보세요.

 




-> DTCC 현장 영상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