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이외수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그대가 그대 시간의 주인이다 - 아불류시불류

by EXEM 2010. 7. 20.



분 초 단위로 새로운 글(트윗)이 업데이트 되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트위터. 이 트위터에서 24만 여명의 팔로워를 이끌고 있는 트위테리안이 있다. 바로 소설가 이외수. 그가 트위터를 통해 우리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책으로 엮여 출간되었다.  ‘내가 흐르지 않으면 시간도 흐르지 않는다’  [아불류시불류] 가 그 것이다.

총 323개의 메시지로 이루어진 이 책은 작가가 실제로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했던 이야기들을 옮기고 있다. 140글자의 한계를 지닌 트위터. 하지만 그 140글자 속에 우리의 삶과 사랑을 녹여내는 이외수의 트윗은 업데이트와 동시에 24만 명의 팔로워. 즉 그의 독자에게 전달된다. 그들은 트위터를 통해 또 자신의 친구들과 지인에게 그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아불류시불류]는 출간 이전,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감동과 깨달음을 준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해서 탄생 하게 된 책 [아불류시불류]. 그 아름다운 메시지 중 몇 가지를 공유 해 보고자 한다.



앞서 말 한 바와 같이 [아불류시불류] 는 작가가 트위터에 업데이트 한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다. 도인 혹은 선인과 같은 이미지의 이외수와 첨단 기술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의 플랫폼의 만남. 그 기상천외한 만남 자체가 독자들 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으로 다가 올 것이라 믿는다. 그리고 트위터 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만난 사람들과 그 이야기들. [아불류시불류]는 단순히 좋은 메시지를 전하는 컨텐츠 이전에,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문화를 그대로 활자로 옮겨낸 새로운 그 무엇인가에 대한 착실한 기록 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가상의 공간에서 이루어지던 무형의 작업들이 사람들의 손에 쥐어질 수 있는 무엇인가로 만들어 질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새로운 만남과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초로의 인기 작가는 그 작업을 통해 웹 공간에서, 그리고 책으로 우리에게 따듯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 해 준다.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조언과 희망을 얻기 위해서, 또는 새로운 시도와 만남을 체험하기 위해서. [아불류시불류] 는 그 존재와 형식처럼 다양한 선택의 이유를 우리에게 제공 해 주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