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엑셈 뉴스룸

엑셈TV 2023 성적표를 공개합니다.

by blcuwjl 2024. 1. 25.

 

Create, Share and Have fun

엑셈TV의 메인 슬로건이며, 메인 배너이기도 합니다. 창작하고, 공유하고, 함께 즐기는 것이 저희 채널의 목표입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지난 1년간의 엑셈TV 성적표를 받아보았습니다. 그 동안의 각종 Top 콘텐츠는 어떤 게 있었는지도 너무 궁금하네요.

 

 

 

5만 4천 회, 3천 7백 시간, 그리고 567 명 

2023 엑셈TV 성적을 이렇게 3개의 숫자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전체 조회수가 5만 4천회, 영상 시청 시간은 무려 3천 7백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567명이 엑셈TV의 신규 구독자가 되셨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솔직히 요즘 같은 분초사회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콘텐츠들이 얼마나 많나요?! 유튜브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넘쳐납니다. 별과 같이 수 많은 콘텐츠들 중 엑셈TV에 머무르고, 영상을 보시고, 또 댓글을 통해 피드백 주셔서 무한 감동받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럼 지난 1년 간의 Top 콘텐츠를 구독자의 시작에서 살펴보고, 중요한 장면들을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연간 조회수 Top-5 콘텐츠

 

#1: SQL튜닝의 시작1: 1시간에 싹.다.정.리!

 

 

<SQL 튜닝의 시작> 시리즈 중에 1시간 정리 영상을 놀랍게도 많이 좋아해주셨습니다. 2019년에 제작한 콘텐츠임에도 여전히 많은 시청자들이 애정하고 있고, 2023년에 무려 6,327번이 조회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분야에 대해 여러분들께 도움드리고자 다양한 버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2: [엑셈 마곡 신사옥] 자연을 연결하고, 사람을 연결하는 아름다운 공간

 

2023년 엑세머들이 체감적으로 느낀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바로 마곡 신사옥 입주였습니다. 아름다운 공간에서 창의적인 사람들이 연결되었고, 이 곳에서 ONE팀처럼 협업하고 있습니다. 드론으로 촬영한 사옥 영상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뿌듯합니다.

 


 

#3: SQL 튜닝의 시작 2, 두 시간으로 정주행하기

 

1권에 이어 SQL 튜닝의 시작2를 시청하신 분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참고로, <SQL 튜닝의 시작 1, 2>를 포함한 엑셈 기존 출판 도서를 모두 eBook으로 각 온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서점에서 엑셈을 검색해 보셔도 좋습니다. (엑셈 출판 도서)

 


 

#4:마곡 신사옥에서 엑셈을 소개합니다.

 

23년차, 아니 24년차가 되었네요. 글로벌 IT 기업 엑셈의 사옥 소개 영상을 많은 분들께서 좋아해 주셨습니다. 25년차, 30년차... 더 많은 기록들이 기대됩니다.

 


 

#5: SQL튜닝의 시작 1회 - SQL 튜닝의 개념

 

엑셈 기업 철학 중에 '개인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다'라는 전개일여(全個一如) 원칙이 있습니다. 하나의 개념에 대해 깊이 있게 파고들고, 학습한 내용을 누구나 읽기 쉬운 말로 정리하고, 책으로도 공유하고, 또 웨비나 영상을 찍어 세상과 공유하는 일은 지난 23년, 앞으로 23년에도 변함없을 겁니다. 

 


 

시청 지속 시간이 제일 긴 연간 콘텐츠 Top-5

 

연간 인기 콘텐츠 외에, 지난 1년간 시청 지속 시간이 제일 긴 5편의 영상도 통계해 봤습니다. 시청 지속 시간이란, 멈춤없이 시청 시간이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향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도 인사이트를 주었습니다. 시청률과 지속 시간을 동시에 사로잡은 영상 2편이 있었는데, 앞서 소개한 2023년 버전 엑셈 소개영상과, 엑셈 마곡 사옥 영상입니다. 또 어떤 영상이 눈을 뗄 수 없게 했을까요?

 

 

#1: IT 회사 '엑셈'에 다니는 InFj의 브이로그

 

한 엑세머가 신사옥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성장하고 있는지를 1인칭 시각으로 처음 찍어봤습니다. INFJ인 홍보팀 왕 과장의 하루를 보고, 채용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냐는 문자를 받기도 했어요. 2024년에도 엑셈에서 성장하는 사람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2: 글로벌 엑셈, 어서오세요. | Let's Party Together!! 

 

 

작년 한 해, 많은 손님들이 사옥을 다녀가셨는데, 각국에서 글로벌 손님들도 정말 많이 다녀가셨습니다. 글로벌 IT기업이란 타이틀처럼 엑셈의 문은 늘 열려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까지 능통한 홍보팀에서 올 해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홍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엑셈에 놀러 오세요~ 

 


 

#3: SQL SERVER 튜닝 가이드 실습편 | ep.11, 실습 6 

 

 

SQL SERVER 튜닝에 대해 공부하고 계시다면, 엑셈TV <SQL SERVER 튜닝 가이드> 시리즈 영상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론편을 통해 기초를 확실히 다지고, 실습편으로 넘어오면 훨씬 더 쉽게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엑셈에서 출판한 도서 기반으로 제작된 콘텐츠이다보니, 레벨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을 보시면서 공부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연간 최다 댓글과 좋아요!! 

 

지난 연말, 엑셈TV에서 특별한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엑세머들의 다양한 취미 중 이번 주제는 '영화' 였습니다. 엑셈이 추천하는 인생 영화 한 편 보실래요?

 

#1: 엑셈이 추천하는 달달한 인생 영화 

 

엑세머들이 좋아하는 영화를 더 많은 분들께 공유하자는 가벼운 취지였지만, 반응은 결코 가볍지 않았습니다. 좋아요 339개, 댓글은 479개가 달렸다는 사실! 2024년에도 재미있는 문화 콘텐츠를 기획해서 공유드릴게요.

 


엑셈TV 콘텐츠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YouTube 검색(30%)을 통해 엑셈TV를 찾아주셨습니다. 그 외 다양한 방법으로 엑셈TV를 찾아오셨는데요, 번거롭지 않도록 채널 구독(엑셈TV)과 알람 설정을 해두시면 어떨까요? :)

 

 

 

2024년 엑셈TV 목표가!

 

지난 1년 동안의 성적표를 세세히 분석하면서, 잘했던 부분과 아쉬웠던 부분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올 해는 더 많은 영상 콘텐츠로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엑셈의 제품과 서비스, 기업 문화를 알리기 위해 현재 기획 중인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엑셈TV 채널 구독하시고, HAVE FUN 하세요! 엑셈TV 구독자 5,000명을 향해 가보자고!

 

 

 

 

 

글 | 홍보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