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엑셈 뉴스룸

엑셈 뉴스룸 | 일상의 변화는 가까이, 엑셈 홈페이지의 변신

by EXEM 2022. 6. 30.

엑셈 홈페이지의 기업소개에 이런 문구가 등장합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결과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모형을 만들면서 우리가 생각한 것이 옳은 지를
지속적으로 평가하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엑셈은 계속 변화합니다. 맞을까, 아닐까 고민하며 주저하기보다, 일단 시도해서 적용하고 변화하며,

더 나은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래서 엑셈은 변화가 두렵지 않습니다.

 

그렇게 NOW EXEM 뉴스레터가 변화의 시도를 했고, 국문 홈페이지가 새로워졌습니다.

홈페이지에 정말 많은 시도를 했고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가장 엑셈다운 느낌의 분위기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오랜만에 집! 이 바뀌니 설레는 마음 가득하네요.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NEW Face, Fresh Impression!

 

(Home) 대문이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홈페이지는 엑셈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를 대표하는 얼굴입니다. 우리의 지식과 경험을 널리 세상과 공유하는 1번 소통 경로니까요. 이 중요한 집이라는 공간에, 엑셈이 가장 잘 하는 일 (경쟁력)과 기업 문화를 드러내고 싶었습니다.

 

 

#3X: 우리가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

 

첫 인상을 좌우하는 상단 공간에 어떤 이미지를 담을까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엑셈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봤을 때, 결국 엑셈 임직원들이 일하는 방식으로 답이 모였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어떻게 일하고, 엑셈이란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공감할 수 있도록 시각화 작업을 했고, 대표 이미지 3장을 롤링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First eXperiment

엑셈에 실패란 단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예상하지 못한 결과에 대해 누구도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끊임없는 시도 및 연구를 통해 더 완벽함을 추구하는 게 엑셈의 첫 번째 일하는 원칙입니다. 마치 로켓 발사처럼 말입니다!

 

 

#Smart eXperience

엑셈은 고객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소통하면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설계, 개발, 운영, 관리에 늘 애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단계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 내부에서도 늘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소통하며 서로가 서로에게 영감을 얻고 있습니다.

 

 

#Great eXtension

엑셈의 차별성은 끊임없이 지식을 생산하고 공유한다는 점입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만큼 IT 분야에도 많은 변화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 좋은 제품을 내놓기 위해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며, 또 연구한 내용을 널리 공유하고 있습니다. 6개월 뒤면 엑셈 직원들이 입주할 엑셈의 마곡 사옥입니다. 이게 업무 공간이냐고요? 네!

 

엑셈 사옥은 오로지 업무를 위해 지어진 공간이 아닙니다. (엑셈의 공간 프로젝트) 직원들의 삶의 질을 수직 상승하게 해주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세상을 이끌 참신한 아이디어들를 논하고 각자가 원하는 공간에서 제품과 기술 연구에 포커싱 할 것입니다. 이 공간은 여러분들과 함께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엑셈의 경쟁력 : 제품과 기술력

 

엑셈의 경쟁력은 뭐니뭐니 해도 제품입니다. 제품은 엑셈을 따라다니는 키워드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E2E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이외에도 클라우드 통합 관제, AI 기반 지능형 IT 운영 관리(AIOps), 빅데이터 사업 영역에서도 활발한 성과가 이루어지고 있고, 제품 라인업도 기존보다 훨씬 다양해졌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엑셈이 어떤 IT 분야에서 신뢰를 얻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상단 메뉴바 (정보 구조)를 싹 바꿨습니다. 드롭다운 메뉴도 제공하기 때문에 두루두루 구경해보세요~

 

 

엑셈 소식: 우린, 친하게 지내요!

 

메인 페이지 하단에 배치된 엑셈 소식 코너에서는, 늘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엑셈의 다양한 정보 및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누적 방문자 수 134만명을 돌파한 엑셈 블로그 (구독은 여기에서), 제품 트라이얼 신청 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엑셈 정보를 엑셈 소식 코너를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물론, 엑셈 뉴스는 하단에서 계속 롤링되고 있다는 사실~~

 

 

더 쉽고 편한 소통 방식: Free Trial & 문의하기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을 하면서 여러분들이 엑셈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어떤 목적으로, 어떤 정보를 얻길 원하는지, 사이트에 어떠한 불편함이 있는지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이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명확해 졌고, 확대된 제품 라인업을 조금 더 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그리고 엑셈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 더 신속하고 간편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신규 기능이 반영되었습니다.

 

제품 체험은 전용 데모 신청 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만 기재하면 끝! 담당 엔지니어 및 영업대표가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게 될 것입니다. 문의가 있으실 경우, 문의하기 버튼도 이용해보세요. IR/PR, 엑셈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세미나, 채용, 뉴스레터 구독 문의 등 어떠한 문의도 좋습니다. 관련 부서에서 해당 내용이 확인되는 대로 신속하게 회신 드릴 예정입니다.

 


변화된 엑셈 홈페이지, 어떠셨나요?

엑셈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 특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쪽으로 오셔서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 하기)

 

그리고, 이거 하나는 확실합니다.

엑셈은 멈추지 않고 다음 단계로 이어질 것임이!

 

 

 

 

 

기획 및 글 | 사업관리팀 왕준용

이미지  | 디자인그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