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책 읽기 좋은 날, SyncClip

성공을 향한 절대 공식을 알고 싶다면? <꿈꾸는 다락방>

by EXEM 2009. 9. 22.


지금까지 당신이 가졌던 '꿈' 의 합이 현재 당신의 모습이다. 
지금 현재의 모습에 만족하는가? 그렇지 않으면 R=VD 공식을 실천하라!

 <꿈꾸는 다락방>은 첫 페이지부터 R=VD 즉,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 라는 낯선 공식을 내놓는다. 그리고 말 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의 꿈을 생생히 상상하라’고….

성공의 조건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노력, 타고난 재력? 그것도 아니면 운? 이 모든 것들이 성공의 조건이 된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꿈꾸는 다락방>은 성공의 여러 가지 조건에 반드시 선행 되어야 하는 것으로 R=DV공식을 들고 있다. 성공을 하고 싶다면 자신이 성공한 모습을 현실처럼 생생히 꿈꾸는 습관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R=VD 공식을 통해 성공을 맛 본 사람에는 누가 있을까? 선박왕 오나시스, 호텔왕인 힐튼, 그리고 세계적인 영화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와 월트 디즈니, 식민지에서 태어나 프랑스의 황제 자리에까지 올랐던 나폴레옹까지… 그리고 이들을 포함하여 세계 각지에서 성공을 거둔 모든 이들은 바로 이 R=VD공식의 열렬한 지지자이다. 필자의 이야기에 따르면 이들은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든 R=VD 공식을 알아냈고 그것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었으며, 철저하게 R=VD의 공식을 사용해 성공을 이루어 냈다. 그리고 성공을 거둔 후에도 R=DV를 지속 했으며 막대한 돈을 들여 더욱 생생한 R=VD를 훈련 받는다. 그리고 그들은 성공의 성공을 거듭한다.

책의 절반 정도를 차지 하고 있는 R=VD의 성공사례들도 읽는 이의 마음에 크게 와 닿지 못한다.
말 하자면 이 공식은, 너무나 추상적이다. 언제나 그렇듯 성공한 사람들의 우연적인 특징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 필자는 각종 근거들을 들어가며 R=VD의 타당성을 주장한다.

우선, 성공을 생생하게 꿈 꾸는 것은 자신의 성공을 구체화 하고 시각화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을 구체화 하고 생생한 상상력으로 시각화한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만들면 그 꿈은 더욱 절실해 진다. 만지고 싶은 것, 내 눈앞에 보이는 존재가 되는 것이다. 꿈이 구체적인 시각자료가 되면, 우리의 뇌는 그것에 집중한다. 우리의 뇌 깊숙한 곳에 존재하는 세망 신경계 (RAS _ Reticular Activating System _ 조직 활성화 체계)는 주의력과 집중력을 관장하여 뇌로 하여금 학습, 자기통제, 동기부여 등을 하게 한다. RAS 는 뇌로 몰려드는 모든 정보를 초고속으로 분류해서 저장 혹은 삭제한다. 우리가 꿈을 시각화 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 하면 뇌 속의 RAS는 나의 성공을 위한 모든 자료를 수집, 저장한다. 지금껏 흘려 들었던 이야기, 혹은 스쳐 지나갔던 정보들도 내가 생생히 꿈꾸는 꿈에 관한 것 이라면 닥치는 대로 수집하고 저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정보들은 필요한 순간마다 유용한 자료가 되어 상상 속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조건들을 충족시킨다. 즉, 성공을 꿈 꾸는 순간부터 나의 뇌는 상상한 대로의 성공만을 목표로 움직인다는 것이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도 변화한다. 뇌는 우리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적합한 방법을 제시한다. 뇌가 이끄는 대로 실천한 결과, 꿈에 점점 다가 설 수 있고 결국엔 그 꿈을 쟁취한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R=VD라는 공식에서 출발한다.

<꿈꾸는 다락방> 은 많은 성공을 위대한 많은 것을 내걸지 않는다. 다만 자신을 믿고 잠재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 R=VD 를 제시하며 성공을 향한 마음가짐을 바꾸라고 말 한다. 성공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예정된 성공에 나를 맞춰가라는 것 이다. 성공에 대한 생생한 상상을 통해 우리는 성공한 사람의 면모를 갖춰간다. 당당해 지고 모든 일에 철저해 질 것이다. 대담하고 추진력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그런 사람에게 성공의 기회가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것은 당연한 이치가 아닐까? 지금 당장 나의 꿈을 상상하라. 그것은 모두 머지않아 우리가 갖게 될 것이다. 그리고 예정된 성공을 향한 즐거운 과정에 매진하는 사람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해피어 (Happier) 이다.

R=VD
당신의 성공을 생생하게 꿈꾸라. 그러면 머지않아 그것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행복해 질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