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엑셈 뉴스룸 | Goodbye 2020, Hello 2021

by EXEM 2020. 12. 23.

 

 

 

2020년, 다들 어떻게 보내셨나요?

지금처럼 연말이 되면 바쁘게 살아온 한 해를 돌아보며

올해는 어떻게 살아왔는지, 내년엔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곤 합니다.

엑셈에서도 2020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소식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엑셈의 2020년, 함께 살펴보시죠!

 

❤️
 
 
 

CloudMOA와 XAIOps, 이름이 생기다!

 

 

올해 초, 신제품인 클라우드 관제 솔루션과 AIOps 솔루션의 이름을 정했죠. 제품과 회사의 핵심 가치를 포함하면서도 기억하기 쉽고 직관적인 제품명을 정했습니다. 이제는 다들 아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통합관제 솔루션 ‘CloudMOA(클라우드모아)’와 AI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 ‘XAIOps(싸이옵스)’ 입니다.

 

 

 

국내 에너지 빅데이터 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잡은 엑셈

 

 

2020년은 엑셈이 국내 에너지 빅데이터 시장 선도 기업으로 명실공히 자리를 잡은 해입니다. 3월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전력공사 ‘빅데이터 플랫폼 성능 보강 사업’을 체결했고, 7월에는 한국에너지공단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에너지관리시스템’ 사업을 체결해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모두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9월에는 ‘2020 빛가람 에너지밸리 ICT&보안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가해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빅데이터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엑셈의 모든 것을 소개하는 통합 브로슈어 탄생

 

 

엑셈의 모든 비즈니스와 솔루션, 서비스를 한 권에 담은 통합 브로슈어도 올해 탄생했습니다. 고객중심의 가치를 담아 보다 명확하게 엑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엑셈 블로그 방문자 100만명 돌파!

 

 

5월에는 엑셈 공식 블로그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2020년 한 해 동안에는 무려 약 21만 명이 엑셈 블로그를 방문해주셨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유익한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500만, 1000만을 돌파 하는 그 날까지! 함께 해주실 거죠?

 

 

 

눈에 띄는 CloudMOA(클라우드모아)의 활약

 

 

지난 6월에는 ‘클라우드모아’의 무료 설치 & 컨설팅 프로모션을 확대 진행했습니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클라우드모아’는 고객 지향적인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다수 기업에서 호평을 받아 PoC와 사업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대형 카드사와 제1금융권 등에서 클라우드모아 구축을 진행하는 등 고객 확보가 본격화되고 있고, GS(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해 기술 성능과 제품 안정성, 신뢰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엑셈은 지속적으로 쿠버네티스 공인 자격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더욱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2020 신입사원 공개 채용, 우수한 핵심 인재 확보!

 

 

엑셈은 정부의 AI·SW 핵심 인재 10만 명 육성을 포함하는 ‘디지털 뉴딜’ 정책과 같은 맥락으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했습니다. 460명가량의 지원자 중 최종 15명이 엑셈에 합류하여 우수한 핵심 인재를 확보할 수 있었죠. 현재 공채 입사자들은 엑셈의 얼굴이 되어 주기도 하고, 엑셈의 제품들을 더욱 WOW하게 만들며 엑셈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엑셈 아카데미, 유튜브 강의 영상 인기

 

 

기업문화는 엑셈에서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엑셈 아카데미에서는 전개일여’, ‘필리노베이터를 포함하여 초연결사회에 꼭 필요한 삶의 지혜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이후 대면 강의가 어려워지면서 온택트(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로 엑셈 아카데미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조직과 관계’, ‘피드백등 조직문화에 대한 인사이트와 삶의 지혜가 필요하시다면, 엑셈 유튜브를 방문해주세요!

 

 

 

교육부 매치업 프로그램 빅데이터 대표기관, 인공지능 교육기관 운영

 

 

엑셈은 지난 2018년부터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야 대표기관과 인공지능 분야 교육기관으로서 활약 중인데요. 올해는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빅데이터 분야 직무능력 인증평가를 IBT로 실시해 교육 과정과 평가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가 가득했습니다. 다음 인증평가는 21년 2월에 시행된다고 하니, 매치업 수강 중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죠? 4차 산업혁명 시대 뛰어난 인재가 되고 싶다면, 매치업 프로그램을 놓치지 마세요!

 

 

 

 

E2E APM 경쟁력으로 IT 성능관리 시장 주도

 

 

올해 InterMax(인터맥스)의 활약도 대단했습니다. 제1금융권(은행) 차세대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비롯해 캐피탈사, 손보사, 지방은행, 인터넷은행 등 주요 금융권의 핵심 업무 및 차세대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또한, 관공서와 쇼핑, 유통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죠. 최근에는 대형 카드사에 업무 시스템별로 각각 구축되어 업무 단위별 모니터링하던 국내외 3가지 솔루션을 100%로 윈백하여 통합적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엑셈, 코로나19 사태에도 꾸준한 성장세!

엑셈은 2020년 1분기3분기에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불확실한 시장에서도 꾸준히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와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며 전 사업 영역에서 개선된 실적을 보여주었죠. 앞으로도 엑셈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수적인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로 무장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성장세를 쭈-욱 이어갈 것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2020년 한 해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2020년 엑셈 블로그 인기 게시물을 확인해볼까요?

 

 

기술 콘텐츠로 구성된 TOP5 순위를 보니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도 엑셈과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2021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더 좋은 소식들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기획 및 글 | 사업기획팀 박예영

이미지 제작 | 사업기획팀 박예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