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쓸신잡

엑쓸신잡 | 유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by EXEM 2020. 11. 2.



여러분은 어떤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전 세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을 제공하는 '스탯카운터(StatCounter)'에 따르면, '20년 3월 기준 전 세계 웹 브라우저 점유율은 크롬이 64.1%로 압도적인 1위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크롬의 시장 점유율이 70.3%(데스크톱 기준)로 웹 서핑의 기본 브라우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크롬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확장 프로그램 5가지를 소개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명을 클릭하면,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Bitly



웹 사이트 URL을 줄여주는 Bitly(비틀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비틀리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고도 클릭 1번이면 손쉽게 간편해진 URL을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번역



영문으로 된 자료나 기사에서 중간중간 모르는 단어나 문장, 있으셨죠? (저만 그런가요..?) 이런 상황에서 구글 번역을 사용하면 빠르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해석이 필요한 부분을 드래그한 후 뜨는 구글 번역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Grammarly


Grammarly(그래머리)는 영어 문법 검사기입니다. 자체 사이트도 있지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글에 오류가 있으면 올바른 단어를 알려줍니다. 미국식, 영국식, 호주식, 캐나다식 영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FullPage



웹 페이지 전체를 캡처해야 할 때 사용합니다. 캡처 후에는 새 탭에서 보여주고, 편집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캡처 화면 위에 도형을 그리거나 이모지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은 PDF와 PNG 형태로 가능합니다.



ColorZilla



웹 페이지의 색상 코드를 알아낼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원하는 색상을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컬러 코드가 복사됩니다. 캡처한 이미지를 포토샵으로 불러와 색상 코드를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확장 프로그램 외에도 AdBlock(애드블록, 광고 차단 프로그램),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Evernote Web Clipper(에버노트 웹 클리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세요!




기획 및 글 | 사업기획팀 박예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