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엑셈 뉴스룸 | 원데이 커피 클래스 for 엑세머

by EXEM 2018. 11. 5.

 

 엑셈 하면 뭐? 복지! 업무에 지친 엑세머들을 위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주당 1인 커피 음용량이 12잔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 일상에서 뺄 수 없는 것이 커피인 것 같습니다. 

작성자 역시 카페에서 힐링 타임(?)을 즐기는 편인데, 그에 비해 참 아는 것 없이 마시고 있는 것도 사실 이고요.ㅎㅎ


그래서 준비한  원데이 커피 클래스 ! 엑세머들을 위해서 총 2번의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커피 클래스 정원이 적다 보니 선착순 방식으로 모집하였는데요, 약 3시간만에 마감!마감!마감! 

(솔직히 이렇게 인기가 많을 줄은 몰랐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이벤트들을 준비해야겠네요^^;)


 

짠~ 우림블루나인에 이런 곳이 있다니! 놀랍습니다.ㅎㅎ 

여기는 엑셈이 위치한 건물! 우림블루나인 6층에 위치한 ‘카페뮤제오’의 쇼룸, ‘살롱 드 카뮤’입니다. 

이번 커피 클래스는 카페뮤제오와 함께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카페뮤제오는 이탈리아어로 ‘커피박물관’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관련 온/오프라인 매장 운영 및 커핑, 로스팅, 드립 등 다양한 교육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뮤제오 바로가기


 

자 이제 수업 시작합니다! 모두 모여주세요~

오늘의 강사님은 김송이 강사님! 바리스타 자격증 심사 감독을 겸임하고 계시다고 하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수업 시작 전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주셨는데, 전문가가 내리는 커피는 역시 다르더라구요~


 

맛있는 커피 한잔을 마시며 드디어 수업 시작!

(열심히 배우고싶은 마음에 노트도 준비하고 필기도 하는 엑세머도 있었습니다 굿굿!)


 

모카포트로 누리는 커피”라는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모카포트의 사용방법과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커피들을 소개 해주셨습니다. 

 모카포트란? 증기를 이용해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커피기구로, 이탈리아를 비롯한 여러 유럽국가에서 즐겨 사용하며, 

머신 없이도 손쉽게 에스프레소에 준하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기구입니다.

저도 집에서 카페 부럽지 않은 맛있는 커피를 내려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ㅎㅎ


먼저, 모카포트 사용법을 배워야겠죠? 모카포트를 사용해 맛있게 커피내리는 방법, 이어서 라떼만들기까지 보여주셨습니다.

 

 

이제 드디어 실습시간! 다들 열심히 커피를 배우고 있습니다.ㅎㅎ

에스프레소, 라떼, 그리고 아포카토까지 만들었다구요!


 

누군가는 나름 라떼아트까지 도전! 하였으나 계피가 다했다...ㅋㅋㅋㅋㅋㅋ


 

마지막 단체사진을 남기고 커피 클래스는 마무리 되었는데요, 

커피 하나로 모두가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것이 커피의 힘일까요?ㅎㅎ

종종 진행될 깜짝 이벤트! 앞으로도 엑셈은 임직원의 복지를 위해 쭈-욱 노력할 것입니다.^^



* 클래스 후기 한마디 *

컨설팅본부 고객지원1팀 박태형 사원

짧은 시간이었지만, 평소 커피에 관심이 있던 터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가적인 클래스가 열린다면 적극 참여 권장 드립니다.


개발본부 MFJ-Client팀 한홍근 사원

커피는 프림과 설탕맛이지! 라는 생각을 바꿀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같은 원두, 같은 물인데도 모카포트의 재질, 추출 기압(방법)에 따라 다른 맛이 나서 신기했습니다. 이번 커피 클래스를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은 커피맛을 1%는 알게됐어요. 수업시간엔 '산미'가 나는 원두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추출해서 마셔보고, 카페에 가서 ‘스모키’ 커피를 마셔보니 차이를 확연하게 알겠더라구요.





기획 및 글 | 사업기획팀 박예영

현장 사진 | 사업기획팀 박예영, 카페뮤제오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