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엑셈 뉴스룸 | 전국 엑셈 자랑

by EXEM 2018. 11. 5.

 

빰빰빰 빰빠 빠라 빰빰빰빠라빠빰빰빠빠라~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음악이죠 :)

전국~ 노래 자랑이 아니고, 엑셈 자랑 입니다!


 엑셈에는 사내 개발본부 외에 별도 연구 사무소(기업부설연구소, 인공지능연구소, 엑셈 포스텍 R&D센터)를 운영하여 연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나주에도 상주 직원을 배치함으로써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디서나 엑셈을 필요로 하는 곳에 엑셈이 달려갈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답니다.^^


 먼저 기술연구소를 함께 들여다 볼까요? 엑셈의 기술연구소는 총 3곳으로, 엑셈 본사 12층에 위치한 “엑셈 부설연구소”, 강남에 위치한 “강남 인공지능 연구소”, 그리고 포항에 위치한 “엑셈 포스텍 R&D센터”가 있습니다.



엑셈 부설 연구소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 A-1208호

설립연월일: 2005. 08. 17



엑셈 부설 연구소에서는 신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강남 인공지능 연구소

 

소재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78길 22, 홍우2빌딩 11층

설립연월일: 2017. 12. 01



강남 인공지능연구소에서는 엑셈이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시스템 모니터링 솔루션인 InterMax/MaxGauge에 탑재되는 AI 적용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클라우드에서 운용되는 수많은 시스템에 대한 대규모 관제 시스템에 대한 연구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엑셈 포스텍 R&D센터

 

소재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청암로 77 C5 621-3호

설립연월일: 2016. 06. 27



포항공과대학과의 산학공동연구를 통한 빅데이터, 오픈소스, 인공지능(머신러닝)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 포스텍 R&D 센터에서는 Xamarin이라는 크로스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나주! 한전KDN, 우정사업본부 등 엑셈 빅데이터 사업과 관련한 인력들이 파견되어 있습니다.



나주 우정사업정보센터



먼저 우정사업정보센터에는 올해 12월까지 우정사업본부 데이터 현황 진단 및 빅데이터 시범과제 수행을 위해 빅데이터 사업본부 인력들이 파견되어 있습니다. 보안으로 인해 외부에서 사진을 찍어 보내주셨는데요, "매일 매일 야근, 주말은 출근"이라며 하루하루 열심히 업무를 수행하고 계십니다!


나주 한전 본사 나주예가람타워



그리고 한전 본사에서 혼자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강창열 과장님이십니다. 2017년 구축한 빅데이터 플랫폼 포털 서비스 운영 지원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플라밍고 사용자 등록 등 제품 사용에 대한 기술 지원이지요.



마지막으로! 이 외에도 엑셈 웨비나를 통해 전국 방방곡곡 (심지어 해외까지!) 엑셈의 지식을 널리 전하고 있습니다. 


<출처: 엑셈 웨비나 통계자료>


실제로 3개월 동안 일산, 인천, 부천, 시흥, 성남, 남양주, 수원, 용인, 평택, 춘천, 천안, 아산, 대전, 군산, 익산, 경주, 포항, 부산, 일본, 중국, 싱가폴 등 (정말 많네요) 전국 각지 및 해외에서 엑셈 웨비나를 시청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엑셈 지식 나눔에 참여하시는 분들을 위해 힘내서 더욱 좋은 강의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셈의 지식이 지구 반대편 끝까지 전달 될 수 있도록!


전국 각지 연구소와 사무소, 그리고 웨비나를 통해 어디서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엑셈.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주실거죠?^^






기획 및 글 | 사업기획팀 박예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