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신입의 품격

엑셈 뉴스룸 2012. 8. 20. 16:08

 

 

 

 

오라클 기술지원팀 강진호


# 88년 / 순진한 시골남자 / 산과 물/ 등산, 수영, 통기타

# Why 엑셈
DB를 공부하면서 프로가 되고 싶은 욕심이 생겼고 엑셈에서 꿈을 펼치고자 지원했습니다.엑셈에서 일하면서 실무 능력과 자기 개발을 통해서 프로를 넘어 ARTIST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ORACLE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엑셈에 관심이 많았는데, 엑셈은 주위에 선배들, 세미나&서적 들로 많이 알 수 있었고 꼭! 도전해보고 싶은 기업이였습니다. 아직 신입이라 긴장을 많이 하고 있지만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점점 익숙해 지고 있습니다.


# 신입의 품격

- 결과를 내는 신입

열심히 노력만 하는 사원보단 결과로 보여줄 수 있는 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협력   - 동료, 선후배간 수평적이고 창조적인 커뮤니케이션

 

신입사원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으며 주변 선배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동료 선후배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업무에 필요한 기술력을 습득하기도 힘들 것이고, 나아가 동료 상호간의 불신과 이기심은 자기뿐만 아니라 조직전체에 큰 비용을 수반하게 됩니다. 개인의 성과에 치중하지 않고 항상 동료()을 위해서 "협력"한다면 개인의 성과는 미미할지 몰라도 팀의 성과는 거대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착한 척(?)하지도 않고, 난 체 하지도 않고, 동료는 배려하는 삶의 활력이 충만한 엑셈인이 되고 싶습니다!^ㅡ^


 

 

 

 

 

오라클 기술지원팀 권순형


# 85년 소띠 28세/영덕/아직 까지 서울말이 서툴러요..(아니라고는 하나 사실 안쓰는게 아니라 못쓰는.....ㅠㅠ)
/자연을 사랑하는 따듯한 도시 남자...

# Why 엑셈
DB 성능관리 업계 독보적인 1위 회사이기 때문에 주위분들에게 많이 듣기도 했고, 입사 전 세미나에도 참석해서 엑셈을 다녀 갔었습니다.엑셈에 입사후 저도 엑셈의 구성원이 되었다는 사실에 마냥 기뻤습니다.

 

# 신입의 품격


- 낮은자리에서 시작하는 신입

가장 높은 곳을 올라가기 위해, 가장 낮은 곳에서 시작 하겠습니다. 낮은 곳에서 기본을 차근차근 쌓아올려 높은 곳에서 있어도 흔들리지 않은 큰 사람이 되겠습니다.


# 회사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협력 - 동료, 선후배간 수평적이고 창조적인 커뮤니케이션

 

회사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부서도 다르고 하는일도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서로서로 협력을 통해 큰일을 이루냅니다. 개인과 개인 또 나아가 팀과팀 사이의 원활한 의사소통은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케 합니다. 말하는것을 주저하지 않고 자유로운 의사 표현은 새로운 것을 더 찾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영어스킬 향상 + 여자친구 만들기 (= 외국인 여자친구 !?) 의 목표가 있습니다. 응원해 주세요^^
10개를 잘하기 보단 하나의 잘못을 하지 않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APM 팀 김다운

# 86년생. 올해 27/ 운동, 영화

# Why 엑셈
엑셈의 빨강 색상로고의 의미처럼 제가 하는 분야에 강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싶어서 지원했습니다.
IT 시스템 성능관리 전문기업이라는 엑셈의 타이틀이 저의 목표와 부합하고, 앞으로 전문인재로 커 나가기에 좋은 일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 신입의 품격


- 발빠른 신입

새로운 것을 학습하고 빠르게 익히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운것을 토대로 학습범위를 발전시켜 스스로 성장하고 팀에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 회사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동기와 목표의식

어떤 일을 할 때 있어서 동기와 목표의식을 가지는 것이 가장 우선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일의 방향을 알고 그 중 내가 해야할 업무를 파악하는 것이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후 기술력이 뒷받침된 상태에서 협력과 도전정신이 더해진다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필요한" 사람 !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APM 팀 박종현
# 87년생 26살/ 조심성이 많은??/ 글쓰기

  

# Why 엑셈 
 엑셈에서 주최하는 세미나를 몇 번 왔었습니다. 위키라운지를  배회하면서 직원 분들 모습을 보았는데 회사 분위기가 밝아 보였습니다. 엑셈은 일하고 싶었던 회사의 이미지와 많이 닮았습니다. 좋은 선배님들과 직원을 배려한 여러 제도가  갖추어진 좋은 일터라고 생각합니다. 


# 신입의 품격

 

- 연습하는 신입

  처음 접하는 것이라서 생소하다면 반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렵다면 쉬워질 때까지 미숙하다면 익숙해질 때까지 해서 제가 하는 일은 누구보다도 쉽고 재미있게 할 것입니다.

 

# 회사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동기와 목표의식

 

목표의식이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목표를 가지고 업무를 즐겁게 수행하고 싶습니다. 업무에 의미를 주고 일을 하고 싶게 만들어주는 선배님, 팀장님의 조언이 있다면 좋은 목표를 빨리 정하여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을 할 때나 공부를 할 때 항상 목표를 가지고 임하겠습니다.

 

 

엑셈에서 하고 싶은 것을 하는 사람 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일할 때는 확실하게 일하는 사원, 집중력으로 요점을 잘 잡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본인 다음으로 이들을 가장 응원해야 할 사람은 바로 모든 엑셈人이 아닐까요??

품격있는 신입들의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ㅡ^

 

 

 

 

 

 

 

 

 

 

 

 

  • orion1418 2012.08.22 09:01 ADDR 수정/삭제 답글

    모두~환영합니다!!!

  • 새초롬하게 2012.08.22 09:48 ADDR 수정/삭제 답글

    멋지당~~~ 정말 대환영입니당!! ㅋㅋ 포스터 넘 멋진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