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엑셈 뉴스룸

AmazIng! AI EXPO X EXEM 현장 스케치

by EXEM 2024. 5. 30.

 

안녕하세요. AI EXPO에서 인사드렸던 엑셈입니다.

‘E’ 성향답게 사명도 EXEM인 엑셈은, 사옥에서 기술 몰입도 좋지만, 외부로 나가 많은 고객분들을 만나며 나누는 소통에 힘을 얻기도 합니다. 이번 AI EXPO와 AWS Summit은 엑셈에게 생동감, 활기 그 자체였습니다. 현장에서 얻은 수많은 피드백이 동기부여가 되어 전시회 한 달여가 지난 지금 엑셈 솔루션은 기술 고도화가 한창입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현장에 오지 못하셨던 분들을 위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오셨어도 한 번 더 보자구요!

 

 

 

AI EXPO KOREA

기간 202451()~3(), 3일간
장소 서울 COEX 3D Hall
주최/주관 ()한국인공지능협회, ㈜서울메쎄, 인공지능신문
참여기업 13개국, 260개 기업, 480개 부스
참관객 39,031(전년대비 20% )
- 일자별: 5.1() 8,946명 / 5.2() 14,928명 / 5.3() 15,157
- 국내 37,476 / 해외 1,555
특징 - AI 특화 전시회 중 국내 최대 참관객 규모
- 데이터서비스, AI 솔루션, AI 융합 비즈니스 품목을 포함한 신기술 트렌드 소개의 장

 

AI가 얼마나 비약적으로 발전을 하고, 이슈가 되는지 현장에서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AI 기술 생태계를 구성하는 여러 세부 영역을 살펴보기 위해, 인공지능과 데이터 전문 기업, 정부기관을 비롯해 학계 관계자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특히 생성형 AI는 올해 AI EXPO와 AWS SUMMIT에서 공동 주제가 될 정도로 현재 세계 중심이 되는 기술입니다. 우리가 이미 잘 아는 대화형 생성형 AI인 챗 GPT를 비롯해, 엑셈 솔루션 싸이옵스에도 적용이 된 대형언어모델(LLM)은 그 진화가 가속화되며 AI로 세상과 소통하는 시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교육, 유통, 제조, 의료 등의 산업에서 AI와 융합된 서비스와 솔루션 개발을 통해 어떻게 환경을 구축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뤄낼 것인가에 대해서도 모두가 고민하고 있는 만큼, 이번 AI 행사에 대중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EXEM

엑셈 부스에도 정말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시스템 모니터링에 집중해 주셨고, 쉴새없는 Q&A가 이어졌습니다. 오죽했으면, 잠시 짬을 내어 현장을 둘러볼 수 없을 정도로요. 준비했던 모든 기프트와 브로슈어가 완판되었고, (실제 판매한 건 아니지만 ^ㅇ^ ) 제품 영상을 말없이 한참을 시청하시더니, '잘만들었네요' 라는 묵직한 한마디를 건네기도 하셨습니다. 엑셈 부스를 찾는 이유를 대라면 아래 네 가지를 들 수 있겠네요.

 

  • 제품 세 개가 동시에 시연되다 보니, 적재적소에 필요한 제품 추천
  • 제품과 성능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한 스페셜리스트 구성
  • 감각적인 디자인
  • 과기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님께서도 관심있게 보시는 솔루션

 

 

 

"제품 세 개가 동시에 시연되다 보니, 적재적소에 필요한 제품 추천"

AI를 논하는 자리에 빠질 수 없는 AIOps 솔루션 XAIOps(싸이옵스)는 AI EXPO의 단연 주인공이었습니다. AI와 짝꿍처럼 따라다니는 방대한 데이터들의 저장과 운영 관리를 지원하는 EBIGs(이빅스), 이빅스는 저희가 만들어서가 아니라, 외산대비 가격부터 기능, 지원까지 너무 장점이 많은 솔루션이라 알아서 먼저 찾아주셨습니다. 더 많은 입소문이 나야하는 솔루션이에요. 이어, 참관객분들의 반응이 가장 궁금했던 통합 신규 솔루션 exemONE(엑셈원)까지, 이 세가지 주요 솔루션이 엑셈 부스에 나왔고, 동시 시연되다 보니 참관객 분들이 찾으시는 솔루션을 적재적소로 추천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싸이옵스 보러 왔다 엑셈원에 놀라고! 엑셈원 보러왔다 이빅스까지 눈여겨보시고! 

 

 

 

"제품과 시스템 성능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한 스페셜리스트 구성"

"경쟁 제품을 사용중인데, 아쉬운 점을 exemONE이 해결해줄 수 있나요", "XAIOps가 어디까지 예측이 되나요", "엑셈이었군요. 반갑네요!", "자료 좀 주세요", "UI가 너무 예뻐요", "EBIGs 소개 듣고보니 생각보다 더 좋네요", "저희가 필요한 기능을 exemONE에서 맞춰줄 수 있나요", "도입사례 좀 알려주세요", "싸이옵스에 탑재한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챗봇 ‘큐리'가 작동하는 걸 실제 볼 수 있을까요?"

 

엑셈 솔루션은 현재 국내에만 800여개 기업의 환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이미 엑셈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분들께서도 부스를 많이 찾아주셨습니다. 기존 고객분들께서는 엑셈이 올해 출시한 All-in-One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에 큰 관심을 가지셨습니다. 기다려주셨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 환경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솔루션을 줄 수 있는 각 영역별 스페셜리스트들이 부스를 지원했기에, 참관객들이 스쳐 지나가는 부스가 아니였습니다. 그랬기에 엑셈 엔지니어들은 실무자들의 요구사항을 직접 들으며, 제품이 해야할일을 추가적으로 판단했습니다.        

 

 

 

"감각적인 디자인"

제품만큼 유명한게 있다면, 엑셈의 디자인입니다. 제품 UI/UX는 말할 것도 없고, 부스 벽체 디자인, 배너, 각종 브로슈어, 이벤트 포스터, 초청 DM, 기프트 등등 전시회에 등장한다고 하면 몇달전부터 기획과 디자인은 세트로 움직입니다. 금손으로 엑셈의 모든 홍보물을 빛나게 만들어준 브랜드디자인팀이 있어서 정말 든든합니다.

 

특히, 이번에 메가 히트는 단체 티셔츠입니다. 전지구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Full-stack observability가 왜 필요한지, 이를 지원하는 엑셈원의 등장을 알릴 수 있도록 티셔츠 디자인을 요청했고, 감각적인 결과물로 탄생한 티셔츠는 Full-stack observability 만큼이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기프트샵 한 번 오픈해 볼까요? :)   

 

 

 

"과기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님께서도 관심있게 보시는 솔루션"

그거 아세요? 엑셈 부스에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 본부장님께서 방문해 제품 시연을 참관했다는 사실. 무중단 IT 운영을 지원하는 AIOps 솔루션 싸이옵스에 높은 관심을 보이셨고, 엑셈은 제품 소개와 더불어 IT 운영 자동화 및 효율화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AI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야 한다는 묵직한 말씀이 인상깊었습니다. 엑셈의 AI 기술력을 집중 조명받았던 시간이었습니다. 

 

 

 


 

3일 간, 수 천 명의 고객분들께서 엑셈 부스를 방문하여 엑셈의 주요 솔루션들을 경험하셨고, 끝없는 질의가 이어졌던 모든 소통이 진심으로 반갑고 즐거웠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업무 현장에서 겪는 수많은 애로사항들을 경청했고, 엑셈이 분명 해결해드릴 부분이 있었습니다.

 

때로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 제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다소 부족했을텐데요,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유롭게 문의주세요. 전시회 이후에도 24년 IT 성능관리 노하우를 갖춘 엑셈의 전문 컨설턴트가 함께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곧 또 봐요!

 

 

엑셈 솔루션 무료 체험

 

 

 

 

글 | 홍보팀

이미지 | 브랜드디자인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