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엑셈 뉴스룸

엑셈 디자인 스토리 | EBIGs 로고를 소개합니다.

by EXEM 2022. 11. 18.

 

엑셈의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EBIGs. 
많은 고민과 시도를 거듭하면서 제품의 컨셉과 이미지를 잘 녹여낸 멋진 로고가 완성되었습니다. 
지금부터 그 긴 여정을 소개합니다.

 

 


 

 

 MAIN CONCEPT 

 

메인 컨셉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디자인의 방향이 정해지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첫 단추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엑셈 기존 제품 로고들과도 결이 맞으면서, 제품의 중요한 컨셉 이미지가 드러나면 좋겠다는 관계부서의 의견도 반영해야 했기에, 디자인 시 고려사항이 많았습니다.


1) 제품의 중요 컨셉인 만큼 '하나의 패키지' 다운 느낌이 담겼으면 좋겠다.
EBIGs는 빅데이터 시스템의 설치, 운영, Health Check & 모니터링, 튜닝 그리고 시스템 확장 등 빅데이터 운영 관리에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된 빅데이터 플랫폼

2) 데이터들이 속도감 있게, 밀도 있게 쌓이는 느낌을 주고 싶다.
대량의 데이터들의 저장, 관리, 분석 등 일련의 처리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짐 

 

 

 

 

 COLOR 

 

엑셈의 기존 제품들은 키 컬러가 난색(MaxGauge) 과 한색(InterMax, CloudMOA, XAIOps)으로 구성되어 있어 EBIGs의 컬러를 고민할 때 기존에 많이 사용된 한색 계열은 피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난색 역시도 MaxGauge(맥스게이지)의 붉은 컬러가 강렬하고, 중심을 잡아주기 때문에 역시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중성색인 보라색을 EBIGs의 키 컬러로 결정하였습니다. 중성색은 난색이나 한색에 속하지 않으며, 시각적으로 따뜻하지도 차지도 않은 느낌을 주는데 이러한 색채의 느낌이 EBIGs(이빅스) 제품 이미지 중, 치우침 없이 모든 데이터들을 수집한다는 의미와 통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안 

 

 

오랜 시간동안 다양한 시안들이 나왔고, 많은 분들의 피드백이 오고 가며 계속 수정을 거듭했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EBIGs(이빅스) 로고의 의미와 디자인은 정교하게 다듬어져 갔습니다.

 

 

 LOGO 

 

 

EBIGs는 빅데이터 운영 관리에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된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패키징 된 형태로 도출하였으며(상자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근감, 속도감이 느껴지는 형태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둥글게 라운딩을 주어 빅데이터라는 단어에서 느껴지는 무게감을 시각적으로 덜어내었습니다.

 

 

 USAGE 

 

 

 

 

 SOLUTION 

 

 

이렇게 탄생한 EBIGs(이빅스)의 새 로고. 제품 화면에서 보니 더욱 멋지지 않나요? 
지금도 빅데이터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하고 싶은 많은 기업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EBIGs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해주세요! 

 

 


 

 

🎤 디자이너 한 마디
처음으로 진행하게 된 큰 프로젝트여서 부담감이 다소 있었습니다만 들인 시간과 노력에 보답할 수 있는 좋은 결과물이 나와서 기쁘네요. 많은 분들의 노력과 애정이 담긴 EBIGs(이빅스)가 앞으로도 더~ 잘되길 바랍니다. 😊

 

 

 

 

EBIGs(이빅스),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로 방문해주세요!

 

 

 

기획 및 글 l 사업관리팀 이단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