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보도자료

엑셈, 제8기 정기주주총회 성료...“3년 연속 최고 실적 이룬 성장세 이어갈 것”

by EXEM 2022. 3. 22.

엑셈, 제8기 정기주주총회 성료...“3년 연속 최고 실적 이룬 성장세 이어갈 것”

473억 매출 기록한 2021년 재무제표 승인 비롯한 6개 안건 승인
전사 통합 SaaS 제품 출시, AI·클라우드 신기술 솔루션 공급 확대 등 지속 성장 계획 밝혀

 

엑셈(대표 조종암)22일 서울 강서구 우림블루나인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주요 안건을 의결하고 지난해 경영 실적을 공유했다.

 

정기주주총회에서 엑셈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20.8% 증가한 473 3천만 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7.6%, 29.5% 늘어난 123억 원, 1128천만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보고했다. 영업이익률은 26%를 기록하며 수익성이 향상됐다.

 

이날 조종암 엑셈 대표이사는 국내 최다 DB 기종을 지원하는 DB 성능 모니터링(DBPM, Database Performance Monitoring) 뿐만 아니라 E2E(End-to-End, 전 구간) IT 환경 통합 관리, AI 기반의 지능형 IT 운영 관리(AIOps), 클라우드 환경 관제, 빅데이터 사업 모두가 성장 궤도에 오르면서 전 사업 부문에서 양적 · 질적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라며 올해는 특히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대전환이 본격화되는 등 클라우드 시장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복잡한 IT 환경의 통합적 · 선제적인 성능 관리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3년간 매년 최고 실적과 함께 연평균 성장률(CAGR) 17.2%를 달성한 만큼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엑셈은 클라우드 DB 모니터링 라인업 확대 통합 관제형 SaaS 제품 출시 공공 시장 공략 강화 ▲E2E 전 구간을 통합 관리 지원하는 인터맥스(InterMax)’, 전체 IT 운영 시스템에 대한 지능형 통합 관제 솔루션싸이옵스(XAIOps)’, 클라우드 통합 관제 솔루션인 ‘클라우드모아(CloudMOA)’의 고객 수 증가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 환경의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플라밍고(Flamingo)’시장 주도권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엑셈은 이번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전자투표제도 및 전자위임장권유제도를 도입해 주주들의 원활한 의결권 행사를 지원하는 가운데, 전자증권법에 따른 주주명부의 작성·비치에 관한 근거 조항을 마련하는 목적으로 정관에 일부 조항을 신설했다. 또한 정상훈 사외이사, 서덕원 감사를 재선임하고 사내이사 3인 및 사외이사 1인의 총 4인의 이사진을 확정했다. 이사 보수 한도액은 작년과 동일한 15억 원, 감사 보수 한도액은 2억 원으로 최종 승인됐다.

 

▲  엑셈 솔루션 맵

 

<>

 

 

출처 : 엑셈 보도자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