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기업문화

[엑셈 ING] ★★랭킹 "버는만큼쓴다!"

by EXEM 2012. 10. 29.

 

 

대체적으로 남녀 모두 평균 카드값은 월급여의 40~70%를 차지하며, 여자가 남자보다 18.2% 카드 사용액이 더 많았습니다! ㅠㅠ 여성분들 어디에 돈 쓰고 계신가요??

그래서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엥겔의 법칙'에 따르면 저소득 가계일수록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식료품은 필수품으로서 소득이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반드시 소비해야 하는 재화이기 때문인거죠. 우리는 언제쯤 소득에서 식료품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낮아질까요? ㅋㅋ 아무튼 결과와 같이 남녀 구분없이 식비 지출이 1위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남자는 술값과 차량 유지에 따른 지출이 차지하는 반면, 여자는 역시 주기적으로 미용실, 화장품, 사계절옷을 구매하는 자기 꾸밈비가 많은 지출을 차지했습니다. 개발팀 모 여성은 꾹꾹 아끼다가도 두세달에 한 번 심한 과소비를 통하여 돈 버는 보람을 느낀다고 합니다!! ^^:;

 

 

 

 

 

누구나 한번 쯤 연초에 "열심히 살겠다/건강관리 하겠다" 결심하고서는 학원 등록해 놓고 잘 안 나갔던 이런 경험 있으시죠? ㅋㅋ 특별히 남는 것도 보람도 없었던 자기 계발비는 역시나 정말 아까웠습니다. 또 왜그렇게 비싸긴 하던지~ 어떤 이는 말합니다. 종로 바닥에 쏟아 부은 돈 모았으면 소형차 한대 뽑았겠다고?^^;; 그렇다해도 또 다시 무언가를 결심하고 배우려는 의지가 있기에 우리는 발전하고 있는 거겠죠?

이 외에도 소개팅에 실패했는데 비싼 음식값 내야 때, 모두 취해있을 때 술값 계산할 때, 여행지에서 비싼 바가지 요금 냈을 때 등등 억울하게 돈쓴 경험은 잊을 수 없다는 사실!

 

 

 

 

 

 

삶이 힘들 때 여러분들은 무얼 하시나요? "꿈을 꾼다?"

오~노! 직장인들은 로또를 산다고 합니다! 가끔씩 들리는 132억 당첨 소식을 들을 때마다 다음 번은 내가 될 것만 같아 가슴이 두근거립니다~ㅋㅋ 5천원 투자로 일주일을 꿈꿀 수 있다는 거! 이것이 결코 목적이 될 수는 없겠지만 약간의 위안은 되겠죠?

 

* 참 혹시 이번주 주인공은 내가 될 수도 있으니 로또 1등 당첨 시 행동요령은 잘 숙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ufcednp님 블로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등 당첨액을 자신의 계좌로 입금 받기까지 30분이 채 안걸린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오늘은 일찍자기로 해요! 돼지꿈 꾸려면~

 

 

 

 

 

아주 큰 돈도, 그렇다고 아주 작은 돈도 아닌 애매한 돈 485,000원이 공짜로 생긴다면 여러분은 무엇을 하시겠어요? 내 돈 쓰기 아까웠던 부분에 투자하거나 비상금으로 묶어 두겠다는 답변이 많았습니다. 유일하게 QA팀 어느 과장님께서는 노력해서 번 돈이 아닌만큼 불우이웃을 돕는데 쓰겠으며, 일부는 회사 사람들에게 피자를 쏘겠다!고 하셨습니다. 꼭 김. 민. 성 과장님께 그런 행운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
 매달 정해진 급여에서 40~70% 카드값 매꾸랴, 연금 및 보험료 내랴, 경조사 챙기랴 지갑이 안정될 날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꼬박꼬박 저축 통장 만기도 시키고, 수익률 높다는 펀드도 가입하고 하면서 성실하게 살아가고 있기에.. 괜찮은 미래가 있기에.. 기특합니다. 우리 직장인들 힘내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