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보도자료

엑셈, 숭실대학교 도서관시스템에 국내 최초 Book SNS 연동

by EXEM 2011. 6. 2.

- 엑셈, 독서명문대학 숭실대학교에 북소셜 ‘씽클립’ 서비스 연동

㈜엑셈(대표이사 조종암, www.ex-em.com)은 숭실대학교 도서관시스템에 Book SNS ‘씽클립(syncclip.com)’ 을 연동시켜 본격적인 서비스를 론칭 했다고 밝혔다.

씽클립(SyncClip, 이하 씽클립)은 엑셈이 개발한 2차원 네트웍 구조를 가진 세계 최초의 북소셜로, 실시간으로 단문형태의 서평을 작성함으로써 서평 정보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이다. 씽클립은 기존 북소셜 서비스와는 차별되는 독창적인 기능을 선보이는데, 그 중 북맵은 관련 있는 책들을 연관시켜 하나의 지도처럼 펼쳐 보여 줌으로서 체계적인 독서의 길잡이가 된다. 이는 서비스 회원들이 함께 만들어 간다는 것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엑셈은 독서명문대학을 지향하는 숭실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 본 서비스를 연동시킴으로써 지식 정보화 사회의 인재인 학생들의 독서 확산에 기여하고, 단순한 북소셜이 아닌 사람과 책을 연결하는 휴먼 네트워크로의 지향을 기대하고 있다. 숭실대학교는 2010학년도부터 학부생의 소양 증진을 목표로 중앙도서관을 중심으로 개설된 ‘독서후기클럽’에서 이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엑셈 조종암 대표는 “이미 독서와 관련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숭실대학교와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를 계기로 타 대학의 도입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에 숭실대학교 박영철 학술정보운영팀장은 “씽클립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책과 가까이 하여 독서를 통한 마음 따뜻한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DBMS 성능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국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엑셈은 삼성전자, 하이닉스반도체, SK텔레콤, 포스코, 외환은행, 한국전력, 금융결제원 등 국내 유수 기업체 250여 개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관련 분야 국내 최대 업체이다. 2010년 Book SNS에 관심을 갖고 씽클립 서비스를 개발하여 현재 숭실대학교, 상명대학교 외 여러 대학 도서관 시스템에 연동하여 서비스 및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씽클립' 관련기사>

- 엑셈, 숭실대에 북 소셜 서비스 연동
- 엑셈, 숭실대학교에 도서기반 SNS 구축
-'소셜 쇼핑'…"발 없는 말이 천 리 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