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셈 보도자료

엑셈, 글로벌 APM 트렌드에 부합하는 E2E 솔루션 ‘인터맥스’ 성장세 지속

by EXEM 2021. 8. 24.

엑셈,글로벌APM 트렌드에 부합하는 E2E 솔루션 ‘인터맥스’ 성장세 지속

최근 시장 니즈 E2E 주목, 상반기 경쟁사 윈백 및 크로스셀링 계약 잇따라
DB 연계, DevOps 결합, 클라우드 환경 지원 및 AIOps 연동, 모바일 APM까지 원스톱 통합 모니터링 제공
SaaS화 및 해외 법인 영업망으로 글로벌 확장성에도 경쟁 우위

 

엑셈의 E2E(End-to-End) 기반 거래추적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 인터맥스(InterMax)’가 상반기 각종 윈백 및 크로스셀링에 성공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E2E(End-to-End) 전 구간을 관리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으로서 글로벌 APM 변화 트렌드와 최신 시장 니즈를 충족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인터맥스WAS, EUM, BTM 등 개별 APM(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영역에 초점을 둔 솔루션들과는 달리, 최초 사용자(단말)부터 WEB, WAS, TP를 거쳐 DB에 이르기까지 고객사 애플리케이션 측면의 트랜잭션 호출 관계 자동 추적/연계 기능을 통해 E2E 전 구간을 통합 관리한다.

 

가트너의 ‘2021 APM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 APM은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 모니터링을 넘어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각종 인프라 모니터링 등 전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APM 강자들은 IT 운영과 데브옵스(DevOps)의 결합, AI와 클라우드의 수용, 모바일 및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등 한층 확대된 기능으로 기존 레거시를 바꾸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APM 시장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2E 통합 모니터링으로 초점이 변화하고 있다.

 

실제로 인터맥스는 경쟁사 솔루션들을 제치고 입지를 빠르게 넓히고 있다. 엑셈은 올해 상반기까지 경쟁사 윈백을 거듭 성공하고 크로스셀링 신규 고객사를 상당수 확보했다. 한 저축은행은 인터맥스와 함께 별도의 모바일 앱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인터맥스 모바일APM(InterMax mAPM)’을 도입하여 상호 연계 모니터링을 통한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확대 적용했다. 한 손해보험사의 경우 서비스 지연 등의 감지가 가능한 사용자 단말 중심 응답시간 모니터링(RUM)와 함께 구축하고 있다. 1금융권 한 곳은 기 구축된 APM인터맥스로 전면 교체하고 AI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 싸이옵스(XAIOps)’를 연동 구축해 지능형 ICT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완성하는 중이다.

 

엑셈은 국내 APM 시장에서 후발 주자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신 APM 트렌드 및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전문 R&D 및 영업 조직을 기반으로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해왔다. 올해 상반기 인터맥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고, 최근 3개년 인터맥스의 연간 매출 성장률은 연평균 23%에 달한다. 역대 인터맥스고객사는 E2EAPM을 모두 포함해 약 150여 곳에 이르며 이중 금융권과 공공기관이 57%로 반 이상을 차지한다. 엑셈은 해외 시장 확장성 측면에서도 우위에 있다. 글로벌 APM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솔루션으로 해외 벤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뿐만 아니라 하반기 SaaS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해외 시장 공급 확대 기반을 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맥스의 가장 큰 장점은 E2E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각 티어별 거래 연계 추적과 진단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WEB, WAS, DB, TP, C프로세스, Java, 닷넷 등 모든 구간의 모니터링 Agent를 제공한다. 기존 APM 솔루션에서 불가능한 장애 발생 시점에 수행 중인 트랜잭션의 근본 원인 분석과 추적까지 가능하고, 실시간 DB 연계로 DB 성능 정보도 제공한다. 데브옵스를 긴밀히 지원하고 모바일 앱 성능 모니터링을 위한 솔루션 인터맥스 mAPM’을 별도로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인터맥스Kubernetes, Openshift, AWS를 지원하는 기본적인 클라우드 환경 모니터링과 더불어, ‘클라우드모아와의 연동으로 복잡한 MSA(Micro-Service Architecture) 환경에 대한 E2E 상세 분석도 가능하다. 또한 엑셈의 AIOps 솔루션 싸이옵스와도 연동할 수 있어, ‘인터맥스뿐만 아니라 IT 운영에서 발생되는 모든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여 AI 기반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이상징후 탐지’, ‘예측’, ‘근본원인 분석등 선제적인 장애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엑셈 신기술본부 류길현 상무는글로벌 APM 기준을 충족하는 인터맥스는 현대 조직의 IT 운영 트렌드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이미 시장 반응에서 증명되고 있다.”라며다양한 고객사 환경의 E2E 거래 추적을 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자사 DB 성능 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와의 통합 대시보드 개발도 진행 중이다. 글로벌 트렌드에 따라 앞으로 E2E 모니터링의 수요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인터맥스가 진정한 의미의 APM 시장 성장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인터맥스 Real-time Monitoring 화면

 

 

 

출처 : 엑셈 보도자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