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AI·빅데이터株 `괄목상대`

보도자료 2019.05.07 14:23

보도자료

 

AI·빅데이터株 `괄목상대`


 

- IT장애 선제대응 기술 보유

- 엑셈, 올 들어 주가 33% 급등

- 데이타솔루션도 17%나 올라

 


코스닥 시장 상승을 견인했던 제약·바이오주의 주가가 주춤한 가운데 최근 코스닥의 다른 한 축을 차지하는 정보기술(IT) 기업들이 괄목할 만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 엑셈 주가는 지난 3일 3640원에 장을 마감했다. 엑셈은 빅데이터, AI,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전문 기업이다. 최근 국내 최초로 딥러닝 기반 AI를 탑재해 IT 인프라스트럭처 운영 상황을 예측하고 장애를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술인 `엑셈 AI옵스`를 상용화했다. AI옵스는 AI의 핵심 요소인 `패턴의 학습과 예측`이라는 측면을 IT 인프라 운영에 적용한 것이다.


과거 기술로는 심각한 전산장애가 발생했을 때 최악의 경우 2~3시간 동안 문제 해결이 안 됐다. 하지만 AI옵스를 적용할 경우 인프라가 정지되는 수준의 문제도 수분 내로 원인을 발견해 대처할 수 있게 된다. AI옵스의 상용화 소식이 나오면서 엑셈 주가도 올해 들어 33.3%나 상승했다. 주요 사업영역인 데이터베이스(DB) 성능관리 측면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실적은 지난해 연결 기준 연간 매출액 323억6000만원, 영업이익 44억9400만원, 당기순이익 62억7500만원을 올렸다. ...



출처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