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왕푸짐 이벤트

이벤트| [Oracle, PostgreSQL, MySQL Core Architecture ll] 출간 기념 이벤트❤

by EXEM 2017. 8. 29.



지식에 대한 끊임없이 추구하고, 지식 콘텐츠를 생산에 열정적인 엑셈은 

지난달의 '자바를 잡아버려' 이어 한 달 만에 새로운 책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Oracle Deep Internals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Oracle, PostgreSQL, MySQL Core Architecture ll'를

여러분께 소개 드립니다.



Oracle, PostgreSQL, MySQL Core Architecture ll |  지은이 권건우, 이근오, 김숙진, 이대덕, 홍성덕, 안성현


이 책은 저자분이 10여 년 간 Oracle 내부 구조를 딥하게 파고 들어가 탐험하고 그 동작 원리를 규명하고 정리하는 책입니다.



서문에 의하면


"이번 연구에서도 지난 1권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튜닝 책이나 아키텍처 책에서 널리 쓰이는 스크립트 기능 테스트 후 내부 아키텍처를 추론해내는 방법이 아니라 주요 RDBMS인 Oracle, PostgreSQL, MySQL 이 세 가지 DB의 상부 구조에 해당하는 Library Cache, Buffer Cache, Redo Log Buffer 등 메모리 아키텍처의 내부 동작원리를 비교 규명하였습니다."

그리고 , 이번 책은 EXEM Deep Internals 시리즈의 끝이 아닙니다. 다음 3권에서는 아직 다루지 못했던 PGA를 비롯한 기타 아키텍처를 추가적으로 연구하고 그동안 연구해온 깊은 아키텍처의 이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성능저하 케이스, 에러 케이스 등의 원리를 명확하게 연구해 보려고 한다. 또한 앞서 말했던 하둡을 비롯한 최근의 다양한 데이터 저장플랫폼과 그동안 연구했던 RDBMS와의 비교연구 또한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그 동안 DB의 내부 구조를 알고 싶어 하지만 국내외의 유명 서적을 탐독해도 그 구조를 이해할 수 없는 기술자에게 이 책을 강추합니다!

쉽게 설명되는 딥은 내용, DB마스터 하려고 하시면 이 책은 꼭 읽어보셔야 합니다!




참여 방법


1.  엔지니어로서 DB와 DEEP 인연 맺는 이야기 or 책에 대한 기대평 공개 댓글로 적어주세요.

2. [성함/연락처]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당첨 발표


1. 추첨을 통해 10분에게 뜨끈뜨끈한 OPM2 책과 소소한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2. 09/01(금) 오후 3시 마감 후, 당첨자분들께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Oracle Deep Internal 시리즈 많이 기대해주시고 널리널리~많이많이~ 알려주세요 ^^

이 시리즈에 관련 무료 세미나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 많이 신청하세요 ^^

세미나 신청 클릭


당첨자 발표: 이규승/박원규/이준호/정영식/이제신/정철우/박재욱/권영길/강동오/성윤경/안경찬/권오주/김주왕/이경수

엑셈의 지식 컨텐츠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첨자분께 개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책은 이번주 9월8일 나온 예정이오니 그 후에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